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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기어, 몽골 정부와 '글로벌 e스포츠 산업육성' MOU 체결
박민희 기자 2019.05.17
[일요주간=박민희 기자]하이앤드PC 제조사인시스기어가 한국 e스포츠 인프라를 몽골에 전파하기 위해 지난달 몽골 교육문화과학스포츠부와 ‘글로벌 e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시스기어와 몽골 정부는 이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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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서머너즈 워' 시작...최종 예선 참가자 모집
노가연 기자 2019.05.15
[일요주간 = 노가연 기자]모바일 게임 기업컴투스(대표 송병준)가글로벌 e스포츠 축제를 위한 본격적인 가동에 돌입했다.컴투스는 올해 3년 연속 개최되는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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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서핑머신' 플라이웨이브, 한국지사 설립 추진..."날씨 상관없이 실내서핑 가능"
채혜린 기자 2019.05.09
[일요주간=채혜린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최첨단 기술을 갖춘 e스포츠가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아시아 최대의 서핑 시뮬레이터 제조 회사인플라이웨이브가 한국 지사 설립에 착수해 주목된다.플라이웨이브는미국의 첨단 기술을 도입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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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5G망 이용 e스포츠 생중계 실시...저지연 HLS 기술 적용
채혜린 기자 2019.05.07
[일요주간=채혜린 기자] KT(대표이사 황창규)가 5G 가입자 전용 서비스인 ‘e스포츠라이브’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이하 PMSC) 스쿼드업’을 생중계한다고 6일 밝혔다. e스포츠 중계 서비스인 ‘e스포츠라이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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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마하,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게임 '마하 어드벤처' 출시..."게임 자산 암호화폐로 전환"
박민희 기자 2019.04.25
[일요주간=박민희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안전 자산 거래 플랫폼 ‘마켓마하’가 게임 자산을 암호화폐로 전환할 수 있는 보상형 모바일 게임 ‘마하 어드벤처(MACH Adventure)’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마하 어드벤처는 레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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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경남, e스포츠산업 거점으로 급부상...문체부, 부산테크노파크에 100억 지원
채혜린 기자 2019.04.24
[일요주간=채혜린 기자] 정부가 ‘2019 지역 융·복합 스포츠산업 거점 육성’ 신규 사업자로 ‘(재)부산테크노파크’를 선정했다.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이하 국민체육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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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 미세먼지 기승에 실내 e스포츠 각광...스크린볼링 '팝볼링' 대중 속으로
박민희 기자 2019.04.23
[일요주간=박민희 기자] 봄철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야외에 나온 것처럼 운동할 수 있는 실내 복합문화공간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골프나 야구, 낚시, 승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스크린 스포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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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기고]글로벌서 통하는 게임이 나오려면?
김홍식 2019.04.19
[일요주간 = 김홍식] 방탄소년단(BTS)이 또다시 세계 음악 시장을 강타하고 있다. K팝의 대명사인 BTS는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동시에 1위를 휩쓸었다. 미국 차트보다 더 보수적인 영국 오피셜 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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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스포츠 분야 혁신 창업 지원…올해 34곳·17억원 지원
조무정 기자 2019.04.12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정부가 5년 미만 34개 스포츠 창업기업의 초기 안착과 성장궤도 진입을 지원한다.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2019년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 사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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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청연의 게임별곡-⑥]대한민국은 게임 산업을 4차 산업혁명의 선봉에 내세울 것인가
김청연 기자 2019.03.28
[일요주간 = 김청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게임 산업에 체계적인 육성 방안의 일환으로 세계보건기구의 게임 질병화 분류에 대한 연구, 병사를 대상으로 하는 게임문화 교육, 게임 활용 교사 학습 모델 및 콘텐츠 개발을 관계 부처와 함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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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기고] 게임 산업의 가치를 보자
김홍식 2019.03.27
[일요주간 = 김홍식] ‘흡연은 질병입니다.’ 최근 흡연으로 인한 폐해를 강조하면서 ‘흡연은 질병입니다’, ‘금연은 치료입니다’라는 광고 카피가 섬뜩한 이미지와 함께 방송 매체와 온라인 매체를 가득 메우고 있다. 흡연으로 인한 질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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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청연의 게임별곡-⑤] 게임 아이템의 확률 제대로 검증하는 제도 전무
김청연 기자 2019.03.11
[일요주간 = 김청연 기자] 현재 국내 게임사의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은 아이템의 확률을 비교적 자세하게 명시하고 있긴 하지만 그 확률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에 대한 검증을 할 수 있는 제도적인 장치는 전무한 실정이다.유저들이 이러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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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기고] 게임의 글로벌 경쟁력이란 무엇인가?
김홍식 2019.03.08
[일요주간 = 김홍식] 문화콘텐츠에는 국경이 없다. 전세계에 K팝이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잡은 것처럼, 한국의 게임들도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다. 작년 기준 국내 게임 시장은 14조 원에 육박하고, 해외 수출액은 60억 달러를 넘어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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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청연의 게임별곡-④] 확률형 아이템 문제의 핵심 논제는 '사행성'에 있는 것인가?
김청연 기자 2019.03.04
[일요주간 = 김청연 기자] ‘확률형 아이템’이란 이용자가 내용물을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랜덤박스에서 물건을 무작위로 뽑는 데 소모되는 무언가를 현금을 사고 구매하는 게임 내 상품이다. 2018년도 국정감사에서 이동섭 바른미래당의 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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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ICT] SKT, '글로벌 e스포츠 산업' 진출...컴캐스트와 손잡고 전문 기업 설립 추진
박민희 기자 2019.02.25
[일요주간=박민희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글로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 ‘컴캐스트’와 함께 오는 2022년까지 3조원대 성장이 예상되는 글로벌 ‘e스포츠’ 산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24일(현지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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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청연의 게임별곡-③] 게임중독은 과연 정신질환으로 분류될 수 있을까
김청연 기자 2019.02.15
[일요주간 = 김청연 기자] 2018년 6월 세계보건기구 WHO는 국제질병분류 개정안(ICD-11)에서 게임중독을 정식 질병으로 분류했고, 2019년 5월 열릴 예정인 세계보건총회에서 정식 버전이 소개될 예정이다. 같은 맥락에서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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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아프리카TV, 1인 미디어·e스포츠 생태계 구축 손잡았다
정장섭 기자 2019.02.13
[일요주간 = 정장섭 기자] KT와 아프리카TV가 1인 미디어(BJ) 활성화를 지원하고, e스포츠 생태계 확장을 위해 손을 잡았다.KT는 13일 서울 잠실 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 'KT 10GiGA Arena'에서 아프리카TV와 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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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뮤 IP 매출 1778억..."두 자릿수 성장, 개발 및 투자 확대"
정장섭 기자 2019.02.08
[일요주간 = 정장섭 기자] 게임사 웹젠이 지난해 '뮤 오리진2' 성과 덕에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등 실적 평가 3개 지표에서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8일 웹젠은 공시를 통해 작년 연결기준 영업수익이 2188억원으로 전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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펍지, 올해 e스포츠에 승강제 도입...24개 팀 3개조로 나누어 진행
박남훈 기자 2019.01.28
[제공=펍지코리아] [일요주간=박남훈 기자] 펍지는 올해 '2019 PUBG KOREA LEAGUE'(PKL)와 '2019 PUBG KOREA CONTENDERS(PKC)를 각각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20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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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AI, 바둑 이어 '스타크래프트2' 프로게이머도 넘었다
이상현 기자 2019.01.25
'알파스타' 시연 무대. [출처=딥마인드 유튜브 캡처] [일요주간=이상현 기자] 지난 2016년 바둑 인공지능(AI) '알파고'와 이세돌 프로기사와의 대국은 전 세계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AI가 다른 분야에서는 인간을 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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