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온수매트' 부문 2년 연속 1위

조무정 기자 / 기사승인 : 2020-07-24 10:30:24
  • -
  • +
  • 인쇄
온도 제어 기술력, 안전성, 편의성 갖춰 쾌적한 수면 환경 조성 부문에 높이 평가받아
▲ 경동나비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온수매트 부문 2년 연속 1위 (이미지-KS-WEI)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경동 나비엔경동나비엔이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온수매트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경동나비엔의 온수매트는 차별화된 온도 제어 기술로 1도 단위로 정확하고 섬세한 온도를 구현하며, 분리 난방 기능으로 개인의 수면 스타일에 맞춰 좌우 온도를 조절해 쾌적한 수면을 돕는 ‘숙면 가전’의 새 장을 연 제품이다. 

 

전용 앱을 사용하면 집 밖에서도 미리 온스매트를 켜고 끌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고, 기존 제품 대비 약 40% 빠르게 온기를 전달하는 빠른 난방 기능도 업그레이드 됐다.

 

안전성 보강은 더 꼼꼼하게 갖춰졌다. 38도 이상으로 설정시 저온화상 위험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고온모드 알림 기능이 작동한다.

 

끄는 것을 깜박 잊고 15시간 연속 가동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기능 등 차별화 요소를 갖고 있다. 

 

▲ 경동나비엔 '셀프이온 케어' 설명도 (이미지=경동나비엔)

 

작년 하반기에는 '셀프이온 케어' 기능도 새롭게 추가된 제품을 선보였는데, 전기분해 살균수가 매트 내부를 자동으로 순환하며 물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기능이다. 

 

국제공인시험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으로부터 99.9% 이상의 살균 성능을 인정받아 살균인증마크도 획득했다. 이는 업계 최초이다. 

 

한편,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소비자가 이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웰빙 정도를 가늠하는 척도이다. 제품의 품질는 물론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사회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한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