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한국의 소비자대상'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 선정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0-07-24 10:4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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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조업부문 국내 최초 소비자대상으로 선정된 보람상조 (사진=보람상조)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보람상조가 2020 한국의 소비자대상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의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와의 약속을 잘 지키는 건강한 브랜드를 선정해 기존 소비자에게는 믿음을 제공하고 신규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소비 기준을 제시하고자 제정됐다. 

 

올해는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 주관으로 ▲브랜드 선호도 ▲브랜드 안전지수 ▲브랜드 건강지수 ▲소비자와의 약속이행지수 ▲이용 경험 등 5가지 평가 기준을 통해 총 39개의 브랜드가 선정됐다.

 

보람상조는 상조 브랜드 중 유일하게 선정된 기업으로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지속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업계 첫 가격정찰제를 도입한 보람상조는 부당거래로 인한 소비자 피해 최소화를 위해 개설한 ‘장례행사 부당거래 신문고’를 개설하는 등 고객중심 서비스 문화를 지속해 온 기업이다.

 

최근에는 홈쇼핑, SNS, 유튜브 등 언택트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다양화하고 사이버추모관, 스마트 전자청약 시스템 등을 도입하여 편의성도 높였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소비자 눈높이에서 끊임없이 상조 본연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왔다”며 “고객과 함께 성장해 상조업 최초의 100년을 영속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혁신 거듭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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