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삼성물산 에버랜드와 ESG 협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9 15:46:33
  • -
  • +
  • 인쇄
임인년 맞아, 한국 호랑이종 보존 후원 등 생태·동물 보호 공동 캠페인 진행
양사의 온 ․ 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상호 마케팅 ․ 캠페인 등 협력 강화
▲ 우리은행은 경기도 용인 소재 삼성물산 에버랜드 리조트에서 삼성물산 에버랜드와 ESG 협력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권광석(왼쪽) 우리은행장과 한승환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2022년 임인년(壬寅年) 호랑이 해를 맞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와‘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및 ESG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한승환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사장 등ㅇㅇㅇㅇㅇㅇㅇ 양사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양사는 △ESG 사회공헌활동 공동 추진, △ESG 금융상품 개발 및 양사의 온 . 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마케팅,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 공동 캠페인 활동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지주와 은행에 ESG 전담부서를 신설했으며 올해 1월에는 그룹사간 ESG 경영 활동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그룹 ESG경영협의회’를 설치하는 등 그룹 ESG 거버넌스(지배구조) 체계를 견고히 구축해 나가고 있다.ㅊ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멸종위기종인 한국 호랑이종 보존 후원과 같은 친환경 사회공헌 사업 등 ESG 협력과 공동마케팅을 추진해 나간다. 특히, 에버랜드 내 한국 호랑이 서식지인‘타이거 밸리’에 우리은행 브랜딩을 통한 각종 후원 . 홍보와 생태 . 동물 보호 캠페인을 진행한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2022년 창립 123주년을 맞이하는 우리은행은 민족정통은행으로서 대한민국의 생태 . 동물 보호사업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및 ESG 금융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