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 글로벌 기업 비전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0-09-22 15:47:59
  • -
  • +
  • 인쇄
▲ KCC ... 글로벌 기업 비전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사진=KCC)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KCC가 경제·사회·환경 등에서의 경영 성과와 향후 비전을 주주와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2019/20 KCC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 발간한 보고서는 2019년 1월부터 2020년 1분기까지 KCC의 지속가능경영활동과 그 성과 및 주요 이슈들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이번 보고서에는 ‘모멘티브 퍼포먼스 머티리얼즈(이하 모멘티브)’ 인수를 분석했다.

 

KCC는 지난해 5월 미국 글로벌 실리콘 제조업체 모멘티브의 인수작업을 완료하고 올 1월 종속회사로 편입했다. 이는 우리나라 기업 역사상 세 번째로 큰 규모의 해외 인수합병으로 실리콘 제품 개발과 생산기술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 외에도 지속가능보고서에는 연결재무상태표, 사업 현황 등 경영 일반 사항을 비롯해 KCC의 지속가능경영체계와 윤리·준법경영 그리고 이를 운영하는 기업지배구조가 자세히 소개돼 있다. KCC만의 지속가능경영의 주요 전략으로 선정한 △안전·환경책임 강화 △인재 중시 △지속가능한 기술혁신 △고객과 시장 지향 △공유가치 창출 등 5가지 활동들을 중심으로 내용이 구성됐다. 

 

한편, KCC는 매년 국제 기준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와 ISO26000, UN 지속가능개발목표(UN SDGs)에 따라 지속가능성 현황을 담은 보고서를 국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첫 발간을 시작으로 올해가 여섯 번째다.

 

이 보고서는 2019년 9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Korea Readers’ Choice Awards)에서 제조업체 부문 우수보고서로 선정되었으며, 2019년 11월 Spotlight Awards 에서는 TOP 100보고서로 선정되어 높은 수준의 내용구성과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 기사 제공 KCC )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