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근무 시작...취업역량 강화

이태곤 기자 / 기사승인 : 2021-07-19 12:07:46
  • -
  • +
  • 인쇄
- 군, 지난 16일에 순창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행정인턴 11명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실시
▲ 군은 대학생 행정인턴 오리엔테이션  가졌다.   사진제공 = 순창군
 

[일요주간 = 이태곤 기자] 지난 6월 방학을 맞아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사회경험 등 진로탐색을 진행 중인 가운데 순창군 행정인턴으로 선발된 11명이 지난 19일부터 순창군청내 각 부서로 배치되어 본격 근무에 들어갔다.


군은 2021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을 모집했다. 그 결과 49명이 접수해 높은 경쟁률을 보였고, 공개추첨을 통해 11명이 최종 선정됐다.


군은 행정인턴이 근무에 투입되기 전인 지난 16일에 순창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행정인턴 11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순창군의 주요 관광지 홍보 영상을 시청한 후 근로계약 체결과 인턴으로 근무하는 동안 지켜야 할 복무준수사항에 대한 안내 등이 이뤄졌다. 


조태봉 행정과장은 “이번 경험이 학생들의 진로탐색의 기회와 여러분의 고향인 순창에 대한 애향심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인턴 첫날을 맞이한 한 대학생은 “행정인턴으로 근무하고 싶은 친구들이 많았는데 저만 선정되어 근무하게 되었다”며, “그 친구들 몫까지 더욱 열심히 근무해 행정업무에 대한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순창군을 위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근무 포부를 밝혔다.


행정인턴 근무기간은 19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로 각 부서에 배치되어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