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추석 프로모션 진행...소비트렌드 반영해 소비자 혜택 강화

조무정 기자 / 기사승인 : 2021-08-26 13:40:30
  • -
  • +
  • 인쇄
- 건기식 1위 정관장, 명절선물 시장을 공략하여 다양한 혜택으로 프로모션 진행
▲KGC인삼공사는 ‘함께 하고픈 마음 담아, 건강한 추석 되세요’ 프로모션을 이달 27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진행한다.(사진=KGC인삼공사)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KGC인삼공사가 추석 시즌을 맞아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다보록 선물세트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27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함께 하고픈 마음 담아, 건강한 추석 되세요’ 프로모션은 19종의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의 인기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인 ‘천녹’, ‘황진단’, ‘홍삼정 마스터클래스’ 등을 미리 선보였다.

 

비대면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트렌드가 뚜렷해지자 행사초기 혜택을 강화하며 추석선물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정관장의 작년 추석 프로모션 매출 자료에 따르면 행사초기 10일 동안의 매출 비중이 2019년보다 7%포인트 상승한 42%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는 "올 추석에도 비대면 명절이 예상되는 가운데 선물을 미리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9월 5일까지 ‘얼리버드 행사’가 마련됐다"며 "정관장 제품을 10만원이상 구매하면 멤버스 등급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준다"고 밝혔다.

특히 올 여름은 코로나19 확산과 폭염에 지친 소비자들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찾을 것으로 보여 ‘정관장 홍삼’의 인기는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정관장 홍삼’은 가격 변동이 없고 직접 눈으로 보지 않아도 균일한 품질을 보장받을 수 있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 등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언택트 선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마련됐다.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정몰)’을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고 ‘매장픽업 서비스’로 정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매장에서 픽업할 수도 있다. 매장픽업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정관장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과거 구매이력 시점에 따라 정관장 포인트 2만점, 신규고객 1만점, 카카오 플러스 플친 가입시 2천점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고 금액에 따라 신용카드 청구할인, 캐시백 등의 풍성한 혜택을 더해 ‘정관장’의 가치를 만나볼 수 있다. 

KGC인삼공사는 “가격, 품질, 배송 등을 고려하면 추석선물 시장에서 ‘정관장 홍삼’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명절선물, 미리 준비하는 소비트렌드를 반영하여 행사초기 소비자 혜택을 강화했다”고 전했다. 

한편, 정관장 ‘함께 하고픈 마음 담아, 건강한 추석 되세요’ 프로모션은 전국 정관장 로드샵, 백화점 및 대형마트, 정관장몰 등에서 진행한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