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콘텐츠문학상2021’ 수상작품집 발간...“MZ세대 감성 담았다”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2 17:14:46
  • -
  • +
  • 인쇄
- 컴투스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2021’, 당선작 7편 담은 정식 작품집 출간
- 수상 작가들의 자긍심과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각각의 작품 세계를 독자들에게 전하기 위한 목적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수상작품집.(사진=컴투스)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컴투스(송재준, 이주환)가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수상작품집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을 개최하고 있다. 

 

컴투스는 지난해 공모전 수상자를 기존 5명에서 7명으로 확대하고 총 4000만원 규모의 역대 최대 상금과 함께 수상자들의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특전을 내세우며, 수많은 예비 창작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해당 공모전은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우수한 창작 인재 발굴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해 왔으며, 지난해 공모전의 경우 게임과 더불어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 가능한 스토리 발굴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컴투스에 따르면, ‘자유 주제’와 ‘지정 주제’ 2개 부문에서 총 400여 편의 작품이 응모됐다. 컴투스의 계열사이자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케나즈, 고즈넉이엔티가 심사에 함께 참여해, 2차 창작물 제작에 대한 가능성과 작품성, 대중성 등의 평가 기준을 기반으로 최종 7편의 당선작을 선정했다.
 
컴투스는 이번 수상 작품집 출간을 통해 수상 작가들의 성취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 가능한 각각의 작품 세계를 독자들에게 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집은 로맨틱한 감성 그림체로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김스타’와 협업해 꾸며졌다. 표지는 공모전 공식 BI인 ‘열린 문’을 상징하는 프레임에 대상 작품인 ‘당신의 꽃’ 삽화를 적용해 디자인됐으며, 본문 속에서는 각 작품별 세계관을 매력적인 화풍으로 표현한 일러스트들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2021’ 및 지난 수상작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모전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