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한국기업지배구조원과 ESG 우수기업 육성 '맞손'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1-04-27 17:04:33
  • -
  • +
  • 인쇄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KB국민은행 ESG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ESG 우수기업 제도를 도입한다.

KB국민은행은 27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과 ‘ESG우수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ESG 우수기업 선정을 위한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 영역별 평가 지표를 수립할 예정이다.  

 

▲ 허인 KB국민은행장(왼쪽), 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장(오른쪽).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평가 지표를 기업고객 우대 서비스 제도와 지속 가능 연계대출 상품에 적용할 것”이라며 “KB국민은행이 새롭게 추진하는 기업 우대 서비스 제도는 ESG 평가지표를 적용해 선정된 ESG 우수기업에 다양하고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협약으로 기업들이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ESG경영에 동참할 수 있는 기업환경이 조성될 것”이라며 “KB국민은행의 시도가 ESG실천 문화 확산에 마중물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필(必)환경 캠페인 ‘KB 그린 웨이브(Green Wave)’를 통해 ESG 실천 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다.

올해는 이해관계자가 함께 참여하는 ESG 금융상품과 제도 확충을 통한 고객과의 동반성장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