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년 경력의 호텔주방장 출신인 한상일 사장은 족발전문을 오픈한지 벌써 15년이 되었다고 한다. 제주산 돼지고기만 고집하는 이곳은 엄선된 고기와 조리시간, 온도는 기본 직접 만든 소스는 사장님만의 노하우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쫄깃한 맛을 자랑한다.
세운족발 가게 입구에는 ‘대구5대 먹를 거리를 찾아라!’의 SBS 런닝맨 유재석을 비롯해 출연진 들의 모습이 외부간판에 노출되어 있다. 그 이후 TBC 생방송 투데이, SBS 고향이보인다, MBC 생생오늘에 방송되는 등 지역에서는 명품브랜드가 되었다.
가게 안은 좁지만 지역을 넘어 적국으로 판매되는 족발의 위엄은 큰 프랜차이즈 점포 부럽지 않다. 또한,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 출전한 덕에 그 맛이 알려져 전국에서 택배 요청이 들어올 정도로 인기다.
대구시 달서구에는 30여개 정도의 전통시장이 있지만 세운족발이 있는 서남신시장은 특별함이 있다. 유아놀이방과 도서 대여시설, 개인사물 보관함 등 고객쉼터가 있어 편안하게 장을 볼 수 있어 지역 주민들이 많이 찾는다.

재래시장에는 젊은 고객들이 없다는 선입견은 버려라. 시장한복판에는 아리따움(더페이스샵), 커피전문점 등 먹거리, 볼거니, 놀거리가 풍부한 곳으로 바뀌었다.
서남세운족발(blog.naver.com/seunjokbal)한상일 사장은 브랜드 사업 준비 중이다. 재래시장의 작은 가게이지만 원대한 꿈을 안고 있는 한 사장의 고객을 위한 마음은 누구 보다 따뜻하다. ☎053)553-5351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