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1+] HP, 가장 가벼운 노트북 포함한 PC 제품군 공개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1-01-13 01:04:01
  • -
  • +
  • 인쇄
1kg 미만 무게,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컴팩트 비즈니스 컨버터블 노트북 선보여
드래곤플라이 블루 섀시·엘리트 드래곤플라이 맥스·엘리트 폴리오 등 다수 공개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진 초소형 비즈니스 노트북 '엘리트 드래곤프라이'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미국의 컴퓨터 제조 브랜즈 HP는 12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 중인 'CES 2021'을 통해 다양한 PC 제품군을 공개했다.


먼저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2는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컴팩트 비즈니스 컨버터블 노트북 제품으로, 1kg 미만 무게를 자랑한다. 재활용 해양 플라스틱을 비롯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새로운 인텔 내장 그래픽을 탑재했고 5G 및 기가비트급 4G LTE와 위치 추적 타일 내장을 지원한다.

드래곤플라이 블루 섀시는 투인원 컨버터블로 편리한 사용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뱅앤올룹슨 오디오를 통해 깨끗한 음질의 사운드까지 제공한다. 또 최근 트렌드 중 하나인 AI 기능 지원으로 통화는 물론 음악 감상, 영화 감상까지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새로운 기술을 하나더 추가해 PC가 물리적으로 열리거나 혹은 PC 내부의 물리적 공격 등에 대한 보호 메커니즘을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침입 탐지 기술 HP 템퍼 락도  지원한다.

 

▲ HP 엘리트 폴리오 제품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맥스는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2의 상위 버전으로 비즈니스 컨버터블이며, 스파클링 블랙과 드래곤플라이 블루 2가지 색상이 출시된다.

이 제품은 AI 기반 오디오 최적화를 지원하는 4개의 광역 마이크, 고품질 비디오 채팅을 위한 5MP+IR 카메라, 아이세이프 인증을 획득한 상시 청색광 차단 및 색상 변화 없는 HP 아이 이즈 디스플레이 등을 탑재했다.

HP는 이 밖에 HP 엘리트 폴리오, HP 엘리트북 840 G8 에어로 등도 함께 선보이며, 고객 인사이트에 기반해 사람들간의 연결과 참여를 이어가는 PC제품군에 주력할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