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크로니클’ 1주년 기념 특별 방송... 유저들과 직접 소통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15:56:43
  • -
  • +
  • 인쇄
‘크로니클’ 출시 1주년 기념 특별 방송 진행, 이벤트 정보와 향후 운영 로드맵 등 공개
질의응답과 각종 게임도 진행하며 현장 참관한 소환사와 방송 시청자들과 소통 나눠
17일부터 1주년 기념 마을 열고 5성 선택권과 1주년 감사 소환서 등 풍성한 보상 제공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1주년 기념 방송 대표 이미지.(사진=컴투스 제공)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은 지난 5일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국내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유저들 함께하는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지난해 8월 한국을 시작으로 올해 3월 전 세계로 시장을 확대, 원작 IP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흥행 요인인 전략 전술과 덱 구성의 묘미를 MMORPG 장르에 잘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컴투스에 따르면 이번 특별 방송은 추첨을 통해 초청된 60명의 소환사들과 함께했으며 방송 중간마다 초월·전설의 소환서, 축복의 구슬, 재련석 등을 얻을 수 있는 시청 보상 쿠폰이 공개돼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1주년 이벤트는 총 세 차례에 걸쳐서 진행되며 1부에서는 1주년 이벤트에 대한 상세 정보가 공개됐다. 태생 5성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는 5성 선택권을 비롯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오는 17일부터 열리는 3차 이벤트에선 각종 필드 이벤트가 열리는 기념 마을이 공개되며 1주년 기념 메달을 이용해 5성 선택권과 새로운 형상 변환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기념 상점도 열린다.

향후 로드맵도 공개됐다. 우선 이벤트 보상 일괄 수령을 포함해 오프라인 귓속말, 소환수 프리셋, 일괄 룬 합성 등 다양한 편의성 기능이 추가되거나 개선될 예정이며 월드 보스와 신규 신화 무기도 업데이트된다.

신규 소환수와 소환사도 공개됐다. 업데이트가 예정된 두 소환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큰 인기를 자랑하는 ‘피닉스’와 비스트라이더로 순차적으로 게임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솔레타의 뒤를 이을 5번째 소환사는 암살에 특화된 ‘히스’로 연말 추가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 밖에 11월에 진행될 새로운 컬래버레이션도 예고됐다.

이후엔 컴투스 이은재 PD와 송승목 사업실장 등이 게임 콘텐츠 및 운영에 대한 유저들의 질문에 직접 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인플루언서와 유저가 함께 대결을 펼치는 등 즐거움을 나누는 소통의 장도 펼쳐졌다.

한편 이번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은 ‘크로니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1주년 기념 이벤트 및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포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