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로페셔널 대시보드' 기능 추가키로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1-01-26 14:26:57
  • -
  • +
  • 인쇄
크리에이터, 계정 성과를 기반으로 트렌드와 식견을 넓히고 성과 추적 편리
사업을 성장시키는 데 큰 도움, 수익성과 현황, 적격성도 꼼꼼하게 분석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로페셔널 대시보드 기능 추가 (이미지=Engadget)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은 '프로페셔널 툴'에 접근 가능하고 게시물의 성과를 분석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페셔널 대시보드(Professional Dashboard)'를 공개했다.


프로페셔널 대시보드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툴로, 인스타그램 측은 이 대시보드에 세 가지 주요한 기능을 담았다고 전했다. 

 

해외 IT전문 매체인 엔가젯(Engadget)에 따르면, 주요 기능 중 하나는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계정 성과를 기반으로 트렌드와 식견을 넓히고 성과를 추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또 인스타그램측은 프로페셔널 툴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사업을 성장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들은 자신의 계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이 툴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수익성과 현황, 적격성까지 꼼꼼하게 따져볼 수 있다.

 

또한 이 대시보드는 크리에이터들이 정보를 얻는 창구 역할을 해줄 것이며, 큐레이션된 교육 자원을 인스타그램에서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전했다. 

 

물론 이런 기능들은 완전히 새로운 것들이 아니라 현재 인스타그램에서도 제공되고 있으나, 한곳에 모아 관리하기 쉽도록 만든 것이라 접근면에서 훨씬 편리해질 것이라는 게 인스타그램의 주장이다.


인스타그램은 프로페셔널 대시보드가 배지나 인스타그램 상점, 브랜드 콘텐츠 도구 등 다른 비즈니스 툴에서 볼 수 있는 성공결과로 만들어졌음을 한번 더 강조했다.

프로페셔널 대시보드는 인스타그램의 모든 비즈니스 및 크리에이터 계정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자격을 갖춘 계정을 대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