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이벤트의 대세는 온라인 쇼핑, 카드사 집중

조무정 기자 / 기사승인 : 2020-12-16 02:12:39
  • -
  • +
  • 인쇄
카드업계, 연말 특수 이벤트 다수 온라인 쇼핑과 해외 직구에 몰려
▲카드업계에서도 연말 이벤트는 온라인쇼핑과 해외 직구에 집중 (이미지=뉴시스)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연말 특수가 대부분 온라인으로 집중되어 있으며, 카드업계의 이벤트도 온라인쇼핑 할인에 집중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오는 31일까지 신세계백화점에서 신세계 제휴카드로 단일 브랜드 구매시 금액에 따른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하며, 25~27일에는 AK플라자 전 점포에서 신한카드로 가전·가구를 대상으로 구매시 구매 금액의 10% 상당의 AK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신한카드는 31일까지 롯데하이마트와 전자랜드에서 캐시백 혜택을 주며, 편의점 GS25에서도 31일까지 카카오페이 주문하기 배달결제시 즉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31일까지 쇼핑앱 '지그재그'(ZIGZAG)에서 Z결제상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시 즉시할인해준다. NH농협카드는 31일까지 국내 가맹점에서 NH농협 신용·체크 개인카드(채움/BC)를 사용해 해당 금액 이상 결제시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또는 캐시백을 준다. 

온라인쇼핑과 해외직구 할인 이벤트도 다수 마련되어, NH농협카드는 오픈마켓(인터파크·쿠팡·티몬·위메프), 종합몰(SSG.COM·롯데ON), 홈쇼핑(현대홈쇼핑·NS몰·공영쇼핑·SK스토아·신세계TV쇼핑 등)에서 대상 상품 결제시 5~15% 할인해준다. 

 

해외직구는 NH농협 개인 신용카드(채움·BC) 중 해당 해외브랜드 카드를 이용하면 혜택이 있다. 유니온페이(UnionPay) 브랜드로 12개 해외가맹점(아마존·애플·아이허브 등)에서 결제하면 선착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도 위메프 베이비위크, 크리스마스위크, 쿠팡 LG 브랜드 데이, 옥션 연말쇼핑파티 스마일클럽 회원 대상 쿠폰 할인 등의 혜택을 다수 준비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코로나 여파로 올해 연말 이벤트는 예년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며 온라인 쇼핑몰이나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가 대부분"이라고 전하며, 쇼핑 시 사용하는 카드의 이벤트 정보를 파악해 할인이나 상품권 등의 혜택을 누려볼 것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