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게임박람회 지스타 참여…클라우드 게임 공개 예정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19-11-13 09:29:36
  • -
  • +
  • 인쇄
국내 이동통신사 중 최초로 국내 최대 게임박람회 지스타 참여 밝혀
차세대 게임 플랫폼 시장 선점에 나서겠다는 의지
▲ 5G기반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 나우 발표회 모습 (사진=뉴시스)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LG유플러스는 3사 통신사 중 처음으로 지스타에 참가한다. 지스타는 14일부터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외 다수의 IT · 게임 관련 업체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박람회이다. 
 

LG유플러스는 5G 이동통신을 이용해 다운로드해서 미리 설치하지 않고도 모바일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의 시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국내 인기 PC콘솔게임들을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7월 LG유플러스는 엔비디아와 손잡고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 나우(GeForce NOW)'를 국내에 단독으로 서비스한다고 밝힌바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지스타에서 는 철권7, 브이렐리4 등도 소개한다. 특히 클라우드 게임 배틀을 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사람에게는 게이밍 모니터와 헤드셋 등의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실시간 경기기록 기능을 통해 개인골드 획득량, 챔피언특성 등 10개 이상의 게임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한눈에 볼수 있고, 고사양 VR게임을 다운로드 없이 5G네트워크로 실시간 스트리밍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게임의 세계에 지스타 관람객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통신사 최초의 게임 박람회 참가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