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스마트워치 '어메이즈핏 아레스' 워치페이스 공개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05-18 09:39:15
  • -
  • +
  • 인쇄
샤오미 자회사 화미 통해 발매될 신제품 아레스(Ares) 티저 노출
기존 스마트워치와 다르게 8각형 디자인으로 변형한 것 특징
▲ 어메이즈핏 아레스 워치페이스 (이미지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샤오미가 새로운 워치페이스를 담은 신제품 스마트워치 '어메이즈핏 아레스(Amazfit Ares)'의 티저를 공개했다. 

 

17일 (현지시간) 샤오미는 중국 SNS 웨이보를 통해 자회사 화미 (Huami)브랜드의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 시리즈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티저 이미지를 게재했다. 아레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전쟁의 신으로 로마 신화의 마르스(Mars)의 또다른 이름이다. 

 

도심 한복판의 빌딩숲 사이에 노출된 어메이즈핏 아레스는 사각이나 원형이 아닌 8각형 디자인으로 도시 직장인을 위한 타겟을 명확히 한 제품이다. 

 

다만 실제로 워치페이스가 표시되는 부분은 가운데 사각형으로 실제 표시되는 영역은 크지 않아 아쉬움이 느껴지는 부분이 있다. 상하단의 버튼 설명 부분은 고정된 것이 기존의 워치페이스와 호환성을 위한 것으로 여겨진다. 

 

▲ 24시간 심박수 모니터가 가능하고 VO2 맥스 측정이 가능한 어메이즈핏 아레스 홍보 포스터 (이미지=화미)

 

티저 이미지는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을 담고 있기도 하는데 반투과 디스플레이를 통해 밝은 태양빛 아래에서도 가독성을 높인 화면과 24시간 심박수 모니터링이 가능한 센서가 탑재되어 있고 최대 50m 방수 기능도 갖추고 있다.

 

출시 컬러는 블랙과 포레스트 그린의 2종류이며 19일부터 발매될 예정이다. 

 

한편, 전세계 스마트워치 시장을 분석한 스트래테지 애널리틱스(Atrategy Analytics)의 2020년 1분기 스마트워치 출하량 분석에 의하면 1위는 애플로 55.5%를 차지했고 2위는 삼성 13.9%, 3위는 가민 8.0%를 차지했다. 

 

샤오미의 화미 어메이즈핏은 아직 나머지 22.6%에 속해 두각을 드러내지는 못하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