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초소형 직수 정수기 출시…소형가전 시장서 공간 효율성 경쟁 가속

엄지영 기자 / 기사승인 : 2025-12-30 11:29:44
  • -
  • +
  • 인쇄
스테인리스 진공 시스템 적용·친환경 설계 강조…1~2인 가구 겨냥한 제품 전략
▲SK매직, ‘초소형 플러스 직수 정수기(WPU-JAC115S) 제품 이미지. (사진=SK인텔릭스
제공)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SK인텔릭스의 헬스 플랫폼 브랜드 SK매직이 소형 주방 환경에 적합한 초소형 직수 정수기를 선보이며 1~2인 가구 중심으로 재편되는 정수기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SK매직은 최근 ‘초소형 플러스 직수 정수기(모델명: WPU-JAC115S)’를 출시하고, 공간 활용도를 높인 설계와 위생 관리 기능을 강화한 제품 전략을 제시했다. 해당 제품은 폭 164mm, 깊이 395mm, 높이 345mm로 기존 자사 직수형 정수기 대비 크기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업계에서는 1인 가구 증가와 소형 주거 형태 확산으로 주방 가전 역시 컴팩트 설계가 주요 경쟁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로 최근 출시되는 정수기 신제품 상당수가 설치 면적 최소화를 핵심 콘셉트로 내세우고 있다. 

 

▲ SK매직, ‘초소형 플러스 직수 정수기(WPU-JAC115S)’ 제품 연출 이미지. (사진=SK인텔릭스 제공)

 

이번 제품에는 국내 최초로 스테인리스 진공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냉각 부품과 물이 흐르는 유로 전반에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위생성과 내구성을 강화했다. 회사 측은 진공 단열 구조를 통해 냉각 효율을 높이고 에너지 손실을 줄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수기 내부 관리 기능도 자동화 방식으로 구성됐다. 직수관 전해수 세척, 코크 자외선(UV) 살균, 유로 순환 세척 기능을 일정 주기로 작동하도록 설계해 사용자의 관리 부담을 줄이겠다는 취지다. 출수부 일부 부품은 분리 세척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온도 조절 기능은 유아수, 차, 온수, 고온수 등 단계별 설정이 가능하도록 구성됐으며, 출수 용량도 단계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필터 시스템은 프리 블록카본과 나노PAC 필터를 포함한 다단계 구조로 구성돼 미생물과 냄새 제거를 목표로 한다.

친환경 설계 요소도 함께 적용됐다. SK매직은 제품 생산 과정에서 플라스틱 사용량과 완충재 사용 비율을 줄이고 포장 구조를 단순화하는 방식으로 환경 부담을 낮췄다고 밝혔다. 이는 기업 차원의 ESG 경영 전략과 연계된 제품 설계 방향이라는 설명이다.

전문가들은 최근 정수기 시장이 단순 성능 경쟁을 넘어 설치 공간, 관리 편의성, 환경 요소까지 포함한 종합 생활가전 경쟁 구도로 이동하고 있다고 평가한다. 특히 원룸 및 소형 아파트 비중이 높은 국내 주거 구조 특성상 초소형 가전 수요는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다.

SK매직 관계자는 “소형 주거 환경에 적합한 위생적이고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 설계를 통해 생활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