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베뉴 Sq'… 피트니스 특화 GPS 스마트워치 출시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10-15 11:34:08
  • -
  • +
  • 인쇄
37.6g의 가벼운 무게와 편안한 착용감으로 거부감 적어
달리기‧요가‧필라테스 등 20개 이상의 피트니스 모드 지원
▲ 가민 '베뉴 Sq'… 피트니스 특화 GPS 스마트워치  출시 (이미지=가민)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가민(Garmin)이 피트니스 기능에 특화된 GPS 스마트워치 '베뉴 Sq(VENU Sq)' 시리즈를 출시했다

 

14일 공개된 베뉴 Sq 시리즈는 1.3인치 사각형 터치 컬러 디스플레이에 코닝 고릴라 글래스 3을 채용해 내구성을 보강한 제품이다. 37.6g의 가벼운 무게와 실리콘 소재의 퀵 릴리즈 밴드를 지원하여 매일 몸 관리를 하는 이용자들에게 최적의 착용감과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각각의 앱 마켓에서  '가민 커넥트' 앱을 다운 받은 후 근력운동, 필라테스, 요가 등의 워크아웃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러닝, 요가, 필라테스, 근력 및 유산소 운동, 풀 수영, 사이클링, 골프 등 20여가지의 실내외 스포츠 모드를 탑재했다. 

 

베뉴 Sq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걸음 수, 운동 강도, 소모된 칼로리 등의 데이터를 추적 및 분석해준다.  GPS · 글로나스(GLONASS) · 갈릴레오(Galileo) 등 글로벌 위성 시스템를 지원하고 가속도계 및 나침반 등의 고급 센서까지 내장해 보다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마라톤이나 철인3종경기 등을 진행해도 정확한 위치 측정으로 확실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가민 코치' 기능을 활용하면 가상 트레이너로부터 단거리 러닝부터 마라톤까지 이용자의 체력 수준에 맞춘 전문적인 트레이닝도 받을 수 있다.

 

▲ 다양한 디자인 화면의 가민 SQ 화면 (사진=가민)

7가지 컬러로 출시된 가민 베뉴 Sq 시리즈는 심박수 및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센서도 탑재돼 있다.

 

베뉴 Sq 시리즈는 스트레스 지수와 현재 신체 에너지 보유량을 알려주는 '바디 배터리' 기능, 선잠 · 깊은 잠 · 렘(REM) 수면 패턴을 분석하는 고급 수면 모니터링도 제공한다. 

 

향상된 데일리 헬스케어 모니터링 기능을 위해 호흡 빈도, 체내 수분량 측정, 이상 심박수 경고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여성을 위한 월경 주기 추적도 지원된다. 건강 및 체력 관리에도 유용하다.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 등의 일반 스마트워치로는 부족한, GPS를 통해 야외 위치의 정확한 측정을 제공하는 전문적인 피트니스 워치가 필요한 사용자들에게는 가성비 좋은 선택지가 하나 더 생겼다는 점에서 반가운 소식임에 분명하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수근 기자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