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장르로 세계 게임 시장 공략
![]() |
▲ 컴투스 글로벌 퍼블리싱 대작 4종 대표 이미지.(사진=컴투스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세계 시장에서 다양한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가운데 적극적인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으로 자사의 대작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컴투스는 오랜 기간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증명해왔다. 스마트폰 태동과 함께 북미 시장에 '홈런배틀 3D', '타이니팜' 등으로 인기를 거뒀고 2014년 낚시의 신을 출시해 전 세계 7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대표적인 낚시 모바일 게임으로 성장시켰다. 무엇보다 글로벌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해외에서 꾸준히 흥행시키고 해당 IP를 활용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까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컴투스는 이처럼 글로벌 시장에서 쌓은 서비스 성공 경험과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퍼블리싱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실제로 최근 컴투스는 현재 준비 중인 대작 퍼블리싱 게임 3종을 연이어 공개했다. RPG, 시뮬레이션 등 장르 또한 다양해 각 작품에 걸맞은 전략으로 세계 게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모바일 수집형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는 '주사위의 신', '히어로볼 Z' 등 개성 넘치는 게임을 제작해 온 조이시티 계열사 모히또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작품이다. AI 소녀들이 인류를 위해 함께 싸우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담고 있다.
'스타시드'의 가장 큰 특징은 수집형 장르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시원한 실사 비율의 미소녀 캐릭터가 직접 등장하며 이들이 펼치는 전투 신 또한 액션 RPG 급의 화려한 비주얼로 구현된다는 점이다.
명작 PC 생존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스트펑크(Frostpunk)'의 모바일 버전도 컴투스가 퍼블리싱을 진행한다. '프로스트펑크'는 폴란드 유명 게임 개발사 11비트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생존형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2차 산업 혁명 시기 갑작스레 도래한 빙하기를 극한의 환경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게 될 모바일 버전 '프로스트 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Frostpunk: Beyond the Ice)'는 '음양사', '제5인격' 등 글로벌 히트작을 개발한 중국의 '넷이즈'에서 개발했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빙하기를 맞이한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재난의 참상과 인간성을 지키기 위한 인류의 투쟁 등이 담긴 여러 이야기와 원작에서 볼 수 없던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도 경험할 수 있다.
게임테일즈가 제작하고 있는 MMORPG '더 스타라이트(The Starlight)'도 최근 공식 명칭을 확정하며 자사 대작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더 스타라이트'는 최신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탄탄한 세계관, 극대화된 경쟁 플레이를 강조한 AAA급 타이틀이다. 특히 개발자임에도 동명의 원작 소설과 함께 다수의 소설 및 시나리오를 직접 집필한 정성환 게임테일즈 대표가 PD로 참여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컴투스는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 IP를 활용한 요리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도 서비스를 예정하고 있다. ‘BTS 쿠킹온‘은 ‘쿠킹 어드벤처’와 ‘마이리틀셰프’ 등의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을 개발해 세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그램퍼스의 신작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각 게임들이 세계 각 지역에 성공적으로 서비스될 수 있도록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집중하고 국내외 글로벌 게임사의 좋은 신작들을 선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자사의 게임 파이프 라인을 채워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