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독 랩스, 아이폰 11 시리즈를 위한 멀티 필터 마운트 선보여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2-06 13:37:45
  • -
  • +
  • 인쇄
디지털 카메라용 필터를 아이폰에서도 손쉽게 사용 가능
바요넷 방식으로 탈착도 쉽고 간편해
▲아이폰 11 시리즈용 홀더 역할을 해주는 필터 마운트 (사진=Moondig Labs)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모바일을 위한 렌즈와 필터 · 마운트 전문 제조 브랜드 '문독 랩스(Moondog Labs)'가 아이폰 11 시리즈에 사용할 수 있는 52mm 사이즈의 '멀티 카메라 필터 마운트(Multi-Camera Filter Mount)'를 공개했다.

 

멀티 카메라 필터 마운트는 아이폰 11 시리즈의 뛰어난 카메라 기능을 한단계 더 올려줄 수 있는 제품으로 일반 카메라 렌즈에 사용하는 필터를 아이폰에서도 손쉽게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아이디어 제품이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이 좋아지면서 전용으로 쓸 수 있는 다양한 필터와 렌즈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이 필터 마운트가 돋보이는 이유는 하나다. 

 

고가의 비용을 투자해서 추가로 모바일용 필터와 렌즈를 구매하는 대신, DSLR과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보유하고 있는 52mm 사이즈의 필터를 스마트폰에서도 간편하게 쓸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ND 필터나 CPL 필터를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마운트는 탈착이 편리하고 고정이 잘 되는 바요넷 방식으로 제작되어, 아이폰과 사용하는 필터의 홀더 역할을 확실하게 해준다. 또한 모멘트(Moment)나 리노쉴드(Rhinoshield) 사의 케이스에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필터 마운트를 이용해 52mm 필터 장착한 모습  (사진=Moondig Labs)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쓰거나 생각할 수 있는 것을 모두 영화가 될 수 있다.'는 명언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이 필터 마운트는, 스마트폰으로도 창의적이고 다양한 이미지를 담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는 도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문독 랩스는 광학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파트에서 오랜 경력을 쌓아온 이들이 뉴욕에 설립한 회사으로, 모바일 이미지 관련해 77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런 전문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현재 모바일을 통해 제작하는 영화인과 아티스트를 위한 제품을 꾸준히 제작 중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