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수 담는 카메라'... 구글 픽셀(Pixel)4 샘플 사진 온라인 유출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19-10-07 14:10:0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해외 유명 사이트 나인투파이브 구글 통해 다양한 장면의 사진 샘플 공개돼
배경 흐릿하게 만드는 인물모드부터 밤하늘 별 사진까지 기능 보강 특징
▲ 나인투파이브 구글이 공개한 픽셀4 사진 샘플 (사진=9to5google)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구글의 2019년형 플래그십 스마트폰 픽셀4의 샘플 사진이 인터넷에 유출되었다. 듀얼 렌즈 장착으로 강화된 인물모드는 배경과 인물을 확실하게 구분한다. 

 

해외IT전문매체인 나인투파이브구글(9to5google)은 다음주인 15일 구글이 공식 발표할 예정인 픽셀(Pixel)4와 픽셀4XL의 샘플 사진을 공개했다. 첫 사진은 전면 카메라를 사용한 셀피사진으로 해상도가 기존의 8메가픽셀보다 낮아진 4.5메가픽셀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낮은 화소로 출시될 것인지 유출된 사진이 의도적으로 낮은 해상도로 촬영된 것인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 나인투파이브 구글이 공개한 픽셀4 사진 샘플 (사진=9to5google)

 

후면 카메라를 사용한 사진은 상당히 인상적이다. 

기존의 싱글 렌즈를 벗어나 추가 렌즈를 장착한 만큼 야간 모드 촬영에서도 노이즈는 줄이고 인물을 또렷하게 촬영해 구글의 기술력을 여실히 보여준다. 나이트 사이트(Night Sight)로 명명된 구글의 야간촬영 기술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을 통해 해상력을 높인 것으로 전해진다.

 

인물 사진은 사람뿐 아니라 적절한 피사체를 모두 인식하는데, 동물 촬영에서도 심도 표현을 통해 아름다운 모습을 촬영할 수 있게 해 준다.

 

가장 주목할 부분은 바로 은하수까지 촬영할 수 있는 밤사진 촬영 기능이다. 나인투파이브구글은 구글 픽셀4로 촬영한 은하수 사진을 공개했다. 수많은 별들이 아름다운 경관을 펼치는 은하수 사진은 고성능 컴팩트 카메라나 렌즈 분리형 카메라로도 촬영이 쉽지 않다는 점에서 관심을 갖게 만든다.

 

▲ 나인투파이브 구글이 공개한 픽셀4 사진 샘플 (사진=9to5google)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