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코로나', 2년 연속 세계 최고 맥주 브랜드…탄생 100주년 앞두고 글로벌 위상 입증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2 17:26:24
  • -
  • +
  • 인쇄
2025 브랜드Z 글로벌 순위 발표… 상위 10개 중 8개 AB인베브 소속
▲ 코로나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맥주 브랜드' 2년 연속 1위. (사진=오비맥주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오비맥주의 글로벌 브랜드 코로나(Corona)가 칸타(Kantar) 선정 ‘2025 브랜드Z’에서 2년 연속 세계 최고 가치 맥주 브랜드로 등극하며 AB 인베브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성과를 입증했다.

 

22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맥주 브랜드 코로나가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 칸타가 발표한 ‘2025 브랜드Z 가장 가치 있는 글로벌 브랜드’ 순위에서 2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맥주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이번 성과는 AB 인베브(AB InBev)의 장기적인 브랜드 전략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입증한 결과로 풀이된다. 칸타의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를 포함한 상위 10개 맥주 브랜드 중 8개가 AB 인베브 소속 브랜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2024년 AB 인베브는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며, 주당순이익(EPS) 기준 15% 성장이라는 실적을 올렸다. 코로나 역시 멕시코를 제외한 해외 시장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했으며, 무알코올 맥주 제품인 ‘코로나 세로(Corona Cero)’는 세 자릿수에 이르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코로나 세로는 맥주 브랜드 최초로 올림픽 공식 스폰서로 선정되며 글로벌 브랜드 위상을 강화했다. 2025년 코로나는 브랜드 탄생 100주년을 맞아 ‘Corona 100’ 캠페인을 통해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기념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AB 인베브의 다른 대표 브랜드들도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버드와이저(Budweiser)는 2위에, 미켈롭 울트라(Michelob ULTRA)는 전년 대비 한 계단 상승한 5위를 차지했다. 특히 미켈롭 울트라는 미국 내 브랜드 가치 상승률 1위를 기록하며 칸타로부터 ‘브랜드 성장상(Brand Growth Award)’을 수상했다.

AB 인베브 글로벌 최고마케팅책임자 마르셀 마르콘데스(Marcel Marcondes)는 “코로나가 브랜드 100주년을 맞은 해에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맥주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장기적인 브랜드 구축 전략의 힘을 보여준 상징적 결과”라며, “AB인베브가 보유한 8개의 브랜드가 상위 10위 내 이름을 올렸다는 점 역시 소비자 중심 접근과 일관된 실행력이 결합된 메가브랜드 전략의 성과”라고 밝혔다.

한편, 칸타의 브랜드Z 보고서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았으며, 전 세계 주요 브랜드를 소비자 인식과 재무 성과를 종합해 평가하는 글로벌 브랜드 가치 평가 보고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오비맥주, 두산베어스와 공동 프로모션…헬멧에 카스 브랜드 광고 삽입2016.05.03
오비맥주, 주류 유통사 원로 향해 감사 인사 ‘훈훈’…5월 어버이날 행사 개최2016.05.04
‘산넘어 산’ 오비맥주…초라한 성적표에 성수기 파업까지2016.08.23
카스, ‘프레시 스테이션’으로 열기 가득한 현장 찾아간다!2017.07.27
도로교통공단과 오비맥주가 함께 하는 화물차 야간 추돌방지 반사띠 부착 캠페인2024.05.10
공정위, 대리점에 연대보증 강요 오비맥주 제재2025.01.13
희망브리지, 중증 질환 환아와 보호자 대상 여행 프로그램 진행2025.02.20
희망브리지, 포천 폭탄 오폭 사고 피해 현장에 생수 6700여병 긴급 지원2025.03.08
논알코올 음료도 이동 중에 한잔? 오비 '카스 0.0', 서울모빌리티쇼서 브랜드 체험 제공2025.04.09
OB 카스 라이트, 고양 하프마라톤서 1만 러너와 ‘헬시 플레져’ 완주2025.04.07
OB맥주 카스 프레시, 1분기 가정시장 1위… 점유율 48%로 성장2025.05.02
오비맥주, 한양대 축제서 '카스 0.0 어택' 캠페인…논알코올 음료로 건전음주 문화 선도2025.05.22
오비맥주 '코로나', 2년 연속 세계 최고 맥주 브랜드…탄생 100주년 앞두고 글로벌 위상 입증2025.05.22
환경 캠페인서 사회공헌까지…오비맥주, 폐지수거 어르신 돕는 기부 진행2025.07.17
오비맥주, 이천시에 800만 원 장학금 기탁...지역 인재 육성 지원2025.06.26
오비맥주, 국제식음료품평회서 전 브랜드 수상..."한국 맥주 위상 높였다"2025.06.09
오비맥주, 후시파트너스와 협력사 대상 친환경 워크숍 마무리2025.08.25
오비맥주 한맥, 기다리면 차오르는 거품…부드러운 생맥주 맛 ‘엑스트라 크리미 生 캔’ 선보여2025.08.21
오비맥주 버드와이저, 떼창의 열기 가득한 ‘버드엑스비츠 싱어롱 파티’ 선보인다2025.08.21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