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5GX 클라우드게임’과 콘솔 결합 구독형 상품 선보여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11-11 14:29:42
  • -
  • +
  • 인쇄
신형 Xbox 콘솔과 ‘5GX 클라우드게임’을 결합한 구독형 게임, 국내 첫 출시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Xbox가 제공하는 100여 종의 게임을 신형 Xbox 콘솔과 PC, 그리고 ‘5GX클라우드게임’에서 24개월 동안 이용하는 ‘Xbox 올 액세스(Xbox All Access)’ 상품을 선보였다. 

 

이는 신형 Xbox 콘솔과 ‘5GX 클라우드게임’을 결합한 구독형 게임 상품으로는 국내에서 처음 출시되는 것이며, 게임이 많은 이들이 즐기는 취미로 자리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상품을 가입한 이용자는 24개월 동안 매월 이용요금을 내면 Xbox 최신형 콘솔과 PC 그리고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고, Xbox 콘솔은 일정한 구독기간이 지나면 이용자의 소유로 전환되는 방식이다.

Xbox 올 액세스는 미국과 영국, 캐나다, 프랑스,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호주 등 12개 국가에서 동시에 출시되는 것으로, 아시아에서는 SK텔레콤이 유일하다.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상품 마케팅측은 “Xbox 유저들은 Xbox 올 액세스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어떤 게임이든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SK텔레콤과 협력을 통해 신형 Xbox를 더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SKT ‘5GX 클라우드게임’과 Xbox가 공동 제공하는 ‘Xbox 올 액세스’는 Xbox 게임을 즐기기 위한 디바이스와 게임 콘텐츠를 모두 제공한다. 즉 고객은 차세대 신형 Xbox 콘솔인 ‘Xbox 시리즈 X/S’와 콘솔과 PC, 클라우드에서 100여 개 게임을 즐기는 SKT ‘5GX 클라우드 게임’ 두 가지 모두 이용 가능하다.

Xbox 올 액세스 신청자는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고, SKT 고객에게만 서비스되며, 2021년 이후에는 타사 고객에게도 확대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더 많은 이용자가 Xbox 올 액세스를 통해 SKT 5GX 클라우드게임을 경험하고 게임 이용자의 저변을 넓힐 것이며, 구독형 게임 상품을 계속해서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