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그래피, 액체 주입 렌즈 장착한 35mm 파노라마 카메라 공개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10-23 14:36:33
  • -
  • +
  • 인쇄
렌즈에 주입된 다양한 컬러의 액체를 통해 독특한 형태의 리퀴드 효과 연출
35mm 필름의 스프로킷 홀을 살린 파노라마 사진 즐길 수 있어
▲로모그래피의 액상 주입 가능한 하이드로크롬 서튼의 파노라마 벨에어 카메라 (이미지=로모그래피)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정통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 제조사 로모그래피(Lomography)는 세계 최초로 액체 주입이 가능한 렌즈를 장착한 하이드로크롬 서튼의 파노라마 벨에어 카메라를 선보였다.

 

로모그래피의 하이드로크롬 서튼의 파노라마 벨에어 카메라는 35mm 포맷으로 로모 유저들에게 가장 사랑 받고 있는 기능인 스프로킷 홀(구멍 뚫린 필름 그대로의 형태)이 그대로 노출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특히 파노라마 뷰를 그대로 살리면서 렌즈에 주입된 액체를 통해 더욱 스릴있고 실험적인 결과물을 담을 수 있다. 

 

하이드로크롬 서튼의 파노라마 벨에어 카메라는 특별한 액체를 통해 리퀴드 효과를 내어, 화려한 풍경 사진에 제격이다. 서튼 렌즈의 원형 다이얼에 액체를 주입해 독특한 필터와 러블리한 액상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또 색상이 추가된 액체 사용시 앤티크한 분위기와 신비로운 질감을 연출할 수 있어, 창의적인사진은 물론 촬영의 재미와 흥미 요소까지 더했다.

 

액체의 색상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내어 맑은 물을 간단히 첨가하면 빈티지 느낌과 워시아웃된 톤을 살릴 수 있다. 자세한 사용 팁은 하이드로크롬 액상 가이드를 참조하면 된다.

 

▲하이드로크롬 서튼의 파노라마 벨에어 카메라로 촬영한 스프로킷 홀 형태의 파노라마 사진 (이미지=로모그래피)


이 제품은 표준 35mm 필름 사용이 가능하며 렌즈 시야각은 32mm, 고정 초점 렌즈에 조리개는 f/11과 f/16, 22, 32, 168 핀홀 조리개 플레이트를 제공한다. 장시간 노출과 핀홀 노출, 다중노출과 함께 로모 고유의 비네팅까지 포함, 기존과는 또다른 차원의 로모 사진을 즐길 수 있다.

 

튜브가 달린 렌즈 장착으로 모양부터 눈길을 끄는 하이드로크롬 서튼의 파노라마 벨에어 카메라는 디지털라이자 35mm 스캐닝 마스크와 함께 사용하면 직접 현상이 가능하다. 집콕 라이프가 지루하다면 아날로그 스타일의 카메라와 조금 느리게 사진을 즐기는 것도 좋을 듯하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