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I 수업 동영상 무료 공개...공모전·교사연수도 진행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0-11-07 14:51:29
  • -
  • +
  • 인쇄
AI 콘텐츠 공모전, ‘엔트리 작품 부문’과 ‘수업 지도안 부문' 나누어 진행
▲네이버 커넥트재단 , AI 콘텐츠 공모전 'SECC2020' 개최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인공지능(AI) 학습을 위한 동영상 10편과 수업자료를 무료로 공개하고, 이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AI 콘텐츠 공모전 'SECC2020(Software Education Contents Contest)'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AI 콘텐츠 공모전은 ‘엔트리 작품 부문’과 ‘수업 지도안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엔트리 작품 부문은 학생들이 블록형 코딩 교육 플랫폼 ‘엔트리’의 AI&DATA 기능을 활용한 창작물을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수업 지도안 부문은 초·중·등 교사 및 방과후 강사, 교대 및 사범대 재학생 등이 참여 가능하며, 효과적인 AI 교수법과 교재에 대한 지도안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작들은 각 해당 부문에 따라 문제 해결 가능성과 창의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받게 된다.

 

네이버커넥트재단은 "학생에게는 다양한 사회 문제를 기술로 해결하는 경험으로 기술의 가치를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선생님에게는 효과적인 AI 교육법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고 공모전 취지를 전했다.

 

또 AI기술과 DATA가 세상의 다양한 문제해결에 이용되고 있는 시기에 기술을 이해하고 데이터를 활용하는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엔트리의 인공지능과 데이터 분석 기능을 활용하여,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유용한 콘텐츠를 만드는 장을 마련하기 위함이라고 강조했다.


AI 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사라면 커넥트 재단과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이 함께 하는 연수 프로그램 ‘소프트웨어야 놀자 헬로 AI월드’도 참여 가능하다.

이를 통해 AI 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교사들의 노하우, 인공지능 교육 개념과 윤리 등 교육 현장에서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을 인터뷰, 강연, 토크쇼 등의 다채로운 형식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