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페이커(이상혁) 속한 T1 e스포츠 기업 지원한다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01-16 15:12:31
  • -
  • +
  • 인쇄
나이키 코리아, e스포츠 전문 기업 T1과 파트너십 맺는다
유니폼·운동화 지원..스포츠 트레이닝·코칭 프로그램 파트너십
▲ e스포츠 T1과 나이키가 파트너십 맺는다 (이미지=뉴시스)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나이키 코리아가 페이커(이상혁)를 포함한 리그오브레전드(lol)팀과 T1 팀 및 선수 전체를 지원하는 파트너십을 맺는다.

 

16일 나이키 코리아는 e스포츠 전문 기업이자 세계 챔피언인 T1 엔터테인먼트&스포츠(T1)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페이커가 속해있는 lol팀과 T1 팀 및 선수 전체를 지원하는 이번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앞으로 T1 소속 선수들은 e스포츠 대회 참가 시 나이키 유니폼과 운동화를 착용할 예정이다.

 

나이키는 자사의 독보적인 스포츠 연구 역량과 선수 트레이닝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T1 팀과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설계한다. 나이키가 고안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올 상반기에 개소하는 T1 서울 본사 센터 내 별도로 마련된 훈련 공간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선수로서 반드시 갖춰야 할 강인한 신체 능력과 정신력을 함양해 나가는 과정에서 선수들은 게이머로서도 한층 더 성장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브랜트 허스트(Brant Hirst) 나이키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맞춤화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T1의 선수들이 고유의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2년 창립한 T1은 e스포츠에서 가장 성공적인 구단으로 손꼽힌다. 특히 T1 리그오브레전드 팀은 유일하게 세계 챔피언십에서 3회 우승(2013, 2015, 2016)을 거뒀을 뿐만 아니라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2회 우승, 국내 정규 리그인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8회 우승 팀으로도 알려져 있다. 팀을 대표하는 선수인 페이커는 리그오브레전드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평가받고 있으며, T1이 전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압도적인 팬덤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