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미스터트롯 50곡 담긴 시니어 전용폰 공개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09-17 15:29:56
  • -
  • +
  • 인쇄
VIVA 메뉴 특화 서비스, 중장년층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 모아 제공
미스터트롯 노래 50곡 음원 내장, 로그인과 데이터 차감 없이 감상 가능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SK텔레콤은 미스터트롯 음악이 내장된 시니어 전용 스마트폰 ‘갤럭시 A21s 비바(VIVA) 트롯 에디션'을 오는 단독 출시한다. 

 

상반기 돌풍을 일으킨 미스터트롯이 중장년층에게 새로운 문화로 급부상하면서, 트롯 가수들이 아이돌 버금가는 인기를 누리는가 하면 미디어와 광고에서도 트롯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SK텔레콤은 시니어층을 겨냥해 트롯에 특화된 갤럭시 A21s 비바폰을 통해, 연령대에 맞는 기능까지 보강했다. 이 스마트폰은 크기가 큰 6.5인치 고화질(HD+급)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화면을 훨씬 시원스럽게 볼 수 있고, 화면의 글자 크기를 확대해 가독성까지 높였다.

 

또 아웃포커싱, 접사 등이 가능한 4800만 화소 쿼드 카메라를 장착했고, 자주 사용하는 앱을 배경화면에 배치해 편의성을 더했다.


갤럭시 A21s 비바 폰은 ‘VIVA 메뉴’라는 별도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VIVA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배경 화면의 우측에 있는 노란색 바를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음원 서비스 앱 플로(FLO),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웨이브(wavve), 미더스(MeetUs), T맵 대중교통, 라디오 앱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중장년층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를 모은 것으로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특히 갤럭시 A21s 비바 폰은 트롯을 즐겨 듣겨있는 중장년층 마니아들을 위해 최적화되어, 인기있는 트롯을 언제든지 들을 수 있다. 

 

앱 플로와의 협업으로 미스터트롯에서 선보인 노래 50곡의 음원이 내장되어, 따로 로그인하는 불편함은 물론 데이터 차감 걱정없이 배경화면의 FLO 위젯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 SK텔레콤은 비대면 시대에 매장을 가지 않고, 전문 상담사인 T 매니저가 직접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는 서비스 ‘바로도착 행복배송’도 함께 제공 중이다. 데이터 이전 등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고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핸드폰을 개통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필수인 시대 세대별로 특화된 스마트폰이 등장하는 가운데, 중장년층을 위한 제품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갤럭시 A21s 비바 제품을 필두로 향후 더 세분화된 스마트폰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수근 기자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