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센트럴, 블랙프라이데이 추천 태블릿으로 '갤럭시 탭 S6' 선정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19-11-26 15:58:49
  • -
  • +
  • 인쇄
가성비와 생산성 모두를 충족시키는 태블릿으로 탭S6를 추천
대 화면, 고급 사양, 스타일러스와 풀 사이즈 키보드 지원 이유
▲ 삼성전자 갤럭시 탭 S6 (사진=삼성닷컴)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스마트폰 전문 정보매체 '안드로이드 센트럴(Android Central)'이 블랙프라이데이 2019를 맞아 추천하는 태블릿 제품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탭 S6를 선정했다.

 

매년 11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은 미국의 온라인·오프라인 쇼핑몰에서 대규모 할인판매가 진행된다. 추수감사절에서 크리스마스로 이어지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선물용품으로 다양한 제품들이 공급되기에 전문 매체들은 각자 분야의 추천제품을 선정, 발표한다. 

 

안드로이드 센트럴은 태블릿 분야의 구매를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대상으로 평가를 했는데 1위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탭 S6가 뽑혔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855 칩셋은 최신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채택하고 있는 현존 최고의 프로세서이기에 성능은 어느 정도 보장되었다고 볼 수 있다.

 

여기에 6GB의 메모리와 동급 최대 크기인 10.5인치 디스플레이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기에 이전 모델에는 없었던 디스플레이 내장형 지문 센서와 메탈 구조의 프레임, 그리고 스타일러스 S펜은 태블릿 후면에 마그네틱 방식으로 부착이 편리해서 사용성을 높인 것도 좋은 점수를 받은 이유이다.

 

▲ 삼성전자 갤럭시 탭 S6 (사진=삼성닷컴)

 

또한 옵션으로 제공되는 키보드는 풀사이즈로 데스크탑 못지 않은 성능을 발휘하며  네 모서리에 장착된 쿼드 스피커는 하만카돈 계열인 전문업체 AKG가 튜닝을 하여 감각적인 소리를 구현한다. 또한 마이크로SD카드 슬롯으로 확장성을 높였기에 최고의 태블릿으로 선정되었다. 

 

다만 안드로이드센트럴은 평범한 저가형 태블릿을 기대하는 사람에게는 다소 부담되는 가격과 세로 방향, 손에 들고 사용하는 핸드 헬드 사용자에게는 적합하지 않다고 언급했다. 아마존 판매가격은 현재 $550 이다. 

 

가성비가 높지만 퍼포먼스는 다소 떨어지는 제품으로는 역시 삼성전자의 갤럭시 탭 S5e가, 적은 예산으로 가성비를 채우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화웨이의 미디어 패드 M5 8.4가 선정됐다. 세로 방향이나 미디어 소비용으로는 아마존 파이어 HD 태블릿을 추천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