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얇고 가벼운 '서피스 랩탑 고(Surface Laptop Go)' 사전 예약 실시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0-12-01 00:38:33
  • -
  • +
  • 인쇄
풀사이즈 키보드, 모니터 연결시 데스크탑으로 변신
화상통화와 재택 근무에도 효율적이며 휴대성도 높아
▲MS, 서피스 랩탑 고 사전예약 실시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합리적인 가격의 일상 노트북 '서피스 랩탑 고(Surface Laptop Go)'의 공식 출시일인 16일에 맞춰 사전 예약을 실시하며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서피스 랩탑 고는 1,110g의 무게로 서피스 랩탑 중 가장 얇고 가벼우며 가격도 합리적인 제품으로 스타일, 성능, 배터리 수명까지 고루 갖췄다. 

 

12.4인치 픽셀센스(PixelSense)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으며 정밀한 대형 트랙패드와 1.3mm 풀 사이즈 키보드는 정확하고 편안한 타이핑 감을 제공한다. 플래티넘(Platinum) 색상에 내구성이 강한 경량 금속 마감으로 완벽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뽐낸다.

이번에 국내 출시되는 서피스 랩탑 고는 최대 16GB의 RAM(일반 소비자용은 최대 8GB)을, 스토리지는 최대 256GB를 갖춘 인텔 10세대 i5 쿼드 코어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업무에 적합한 보안과 생산성을 제공하는 윈도우10 프로를 탑재했다.

 

배터리는 성능과 배터리 수명에 최적화되어 최대 13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며, 마이크로소프트 365(Microsoft 365)와 온라인 저장공간과 같은 클라우드 연결을 극대화했다. 따라서 서피스 제품을 처음 사용하는 초보자들도 빠르게 적응해 사용 가능하다.

또 720p HD 카메라와 스튜디오 마이크가 탑재돼 원격근무나 학습간 더 명확한 음성과 화면을 제공한다. 옴니소닉 스피커와 돌비오디오는 사용자의 영상 통화, 영화 감상, 음악 감상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USB A 및 C 포트, 오디오 잭과 서피스 커넥터를 포함해 차세대 포트를 고루 갖춰 연결성까지 높였다. 

 

서피스 랩탑 고는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를 통한 원 터치(One Touch) 지문인식 로그인 기능이 내장되어 안전한 로그인을 지원한다. 

 

원터치 로그인 기능은 원 드라이브 퍼스널 볼트(OneDrive Personal Vault) 파일 등의 접근에도 적용돼 빠르고 생산적인 작업을 가능케 한다. 단, RAM 4GB, 스토리지eMMC 64GB 모델에는 지문인식기능이 제공되지 않는다.

더불어 교육용과 비지니스용 사용자를 위한 서피스 랩탑 고는 화상 회의나 재택 근무에도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모니터를 연결해 데스크톱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