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집중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앱, 마인들리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01-18 16:22:06
  • -
  • +
  • 인쇄
디지털 방식으로 마인드맵으로 심플한 디자인과 사용법으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
좌뇌와 우뇌를 고루 사용하고, 논리와 어휘력, 기억력, 사고력까지 키워주는 지능 앱
▲마인드맵의 길라잡이 앱 '마인들리'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마인드맵(Mind map)은 하나의 지도를 완성하듯 어떤 테마나 주제를 계층 구조를 나누어 정리해 나가는 방법이다. 자기 계발을 위한 방식으로도 많이 쓰이고 머릿속의 생각을 정리하기에도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생각의 지도'라고 불리는 마인드맵은 중심에 한 가지 핵심을 두고 그 주변에 가지를 뻗어 그림이나 기호, 심볼, 단어 등을 사영해, 입체적인 사고 방식을 갖도록 도와준다. 또 창의력과 기억력은 물론 집중력까지 높여주어 스스로의 능력을 끊임없이 키워나가는 매우 효과적이다.

 

마인들리(Mindly) 앱은 아날로그 방식이 아니라 디지털 방식으로 마인드맵을 쓸 수 있는 대표적인 앱이다. 아주 심플한 기능만 가지고 있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하며, 처음 마인드맵에 도전하는 사람이라도 무난하게 쓸 수 있다.

 

새해에 여러 가지 결심을 세워놓고 작심삼일로 끝난 일이 허다했다면, 마니들리 앱으로 새해 계획들을 줄줄이 펼쳐나가기보다 작심삼일의 원인을 풀어가 본다면 그 해결책을 찾아낼 수 도 있을 것이다.

 

심플한 메인 화면에서 상단의 플러스 아이콘을 눌러 주제나 테마를 정하면 하나의  마인드맵이 생성되고, 각 테마를 터치해 들어가면 원 밖의 플러스 버튼을 눌러 계속 방사형 구조로 풀어나갈 수 있다.

 

또  하나씩 생성할 때마다 텍스트 입력과 함께 원의 색깔과 아이콘을 함께 설정할 수 있고, 우측 하단의 화살표를 누르면 홈으로 돌아가거나 마인드맵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복잡하고 정리가 되지 않는 생각과 고민이 있다면 마인들리 앱은 깔끔한 답을 얻기에 제격이며, 아이디어를 모르거나 회의, 기획 등의 작업을 진행할 때도 러프한 밑그림을 그려두는 장치로 안성맞춤이다.

 

스스로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산만하다고 느낀다면 마인들리를 통해 차분하게 스스로 콘트롤하는 방법을 터득해보는 것도 좋겠다. 실제로 마인드맵은 한쪽 치중되기 쉬운 인간의 뇌를 좌우 고루 사용하도록 도와, 논리와 어휘력, 기억력, 사고력 등 여러 분야에 한꺼번에 효과를 주는 것으로 전해진다.

 

각 메모에 핵심 키워드를 사용하고 이미지와 아이콘까지 첨부해 정리한 마인드맵을 PDF로 전환하거나 같은 사용자끼리 파일 공유도 가능하다. 심플한 디자인과 간편한 사용이 돋보이는 마인들리 앱은 항목갯수를 더 많이 활용하고 싶거나 비밀번호, 검색 등의 고급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유료 버전으로 구매 가능하다.

 

거창한 새해 결심으로 마음의 부담과 짐만 가득하다면, 마인드맵을 통해 스스로 분석하고 수정해 남들과 다른 새해 목표를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하나씩 목표를 이뤄나갈 때의 성취감까지 더하면, 마인들리 앱은 일단 모바일 폰에 먼저 깔아두고 쓰는 사람이 임자가 될 것이다. 마인드맵 앱 '마인들리'로 2021년의 근사한 지도를 그려나가 보자.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