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극복을 위한 '드론쇼', 오늘 저녁 올림픽 공원 진행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11-13 17:20:38
  • -
  • +
  • 인쇄
1차 '덕분에 챌린지' 드론쇼에 이어 2차 코호나19 극복을 위한 희망 드론쇼
드론 정밀 비행, 군집 드론 기술의 발전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 제공
▲한강공원에서 펼쳐진 지난 1차 드론쇼 '덕분에 챌린지' (이미지=뉴시스)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국토교통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새롭게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형상화 한 '드론쇼'를 오늘 저녁 서울 올림픽공원 상공에서 펼칠 예정이다.


지난 7월 여름밤을 수놓았던 여의도 한강공원의 '덕분에 챌린지' 드론쇼에 이어, 국토교통부는 '승리의 기억과 감동' 그리고 '한국판 뉴딜'을 주제로 한 2차 드론쇼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드론쇼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홍보 없이 진행했던 1차 때와 달리 개최일정을 미리 공지해 국민들이 실시간으로 현장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관람할 수 있게 했다.  

지난 덕분에 챌린지 드론쇼에서는 드론 플래시몹 형태로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세지를 담아300대를 투입해 진행했고,이번 2차 드론쇼에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기쁨과 희망을 전달하는 행사로, 순수 국내 기술의 드론 총 315대가 동원되어, 지난 행사에 비해 조금 큰 규모다.

 

오늘 저녁 올림픽 공원 상공에서는 드론 정밀비행이 가을 밤 하늘을 화려하게 장식함과 동시에, 우리나라 군집 드론 기술의 발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드론으로 펼쳐보이는 메세지는 올림픽과 월드컵, 코로나, 코로나 극복, 국민 덕분에, 경제성장, 도약 등으로, 화려하고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국토부는 단순한 볼거리가 아닌 자동비행과 군집드론 기술로 드론을 활용하고 이러한 기술을 집중적으로 육성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드론쇼는 오늘 13일 오후 6시30분부터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 일대에서 진행하며, 온라인 라이브는 국토교통부·KTV 유튜브를 통해 감상 가능하며,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