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웹브라우저 업그레이드 캠페인' 전개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7-29 17:21:12
  • -
  • +
  • 인쇄
플러그인 없는 안전하고 편리한 인터넷 사용의 첫걸음
오는 11월 20일까지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대국민 캠페인 전개
▲ "최신 웹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KISA, 대국민 캠페인 실시 (이미지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안전하고 편리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KISA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구형 웹 브라우저를 통해 들어오는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를 막기 위함이다.  플러그인 설치가 필요 없는 안전하고 편리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대국민 캠페인은 오는 11월 20일까지 실시한다.

 

애드온, 플러그인 등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보안 취약성으로 인해 해킹 등의 위협을 막고자 한다면 신형 브라우저로 업데이트하는게 필수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구형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이용자가 상당수 존재한다. 

 

이에 KISA는 플러그인 설치 없이 인증 및 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최신 웹 브라우저 사용을 독려하는 등 안전하고 편리한 인터넷 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

 

올해 캠페인은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한 ▲구형 웹 브라우저 업그레이드 이벤트 ▲SNS 영상 공유 이벤트 ▲편리한 인터넷 생활 브이로그 공모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하며, 인터넷 이용자라면 누구나 캠페인 누리집 '슬기로운 인터넷싸이트 생활'을 검색하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