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O 강의, 유튜브에서 배운다…산업부, '통상 로스쿨' 공개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07-06 20:34:08
  • -
  • +
  • 인쇄
8일 세계무역기구 WTO 협정문에 대한 해설 강의 유튜브 공개
산업부, 언택트 강의 수요 증가에 따라 내부 교육자료 공개키로
▲ 산업부 통상교섭본부의 WTO 온라인 통상 로스쿨 강의 화면 (이미지=산업부)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세계무역기구 WTO 협정문에 대한 강의를 유튜브에서 편리하게 배울 수 있게 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8일부터 세계무역기구(WTO) 협정문에 대한 해설 강의를 유튜브에 올린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WTO에 대한 언택트 강의 수요 증가에 부응하고자 내부 교육자료를 공개하기로 했다. 'WTO 온라인 통상로스쿨'로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는데 산업부의 유튜브 키워드인 '통하는 세상', '산소통'으로도 검색 가능하다.

 

통상로스쿨의 콘텐츠는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협정'(GATT·가트), 위생 및 식물위생조치협정(SPC), 농업협정 등 주제에 따라 20분에서 길게는 1시간 정도의 분량으로 구성된다.

 

18개 주제에 대해 총 28편가량의 영상은  GATT 협정문 강의(5편)부터 순차적으로 게시할 예정이다.

 

강의는 산업부 통상 분야 공무원이 맡아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함께 협정문에 대한 전문적 해석을 제공하게 된다.

 

산업부 관계자는 "최근 유명희 산업부 통상교섭본부장의 차기 WTO 사무총장 출마, 일본 수출 규제에 대한 WTO 제소 등을 계기로 WTO 협정에 대한 학문적 관심 또한 높아졌다"며 "학생을 비롯해 다양한 통상 관계자들의 WTO 협정에 대한 이해를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