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미래학부, ‘2020년 AI·BigData Day’ 열어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0-11-18 21:46:58
  • -
  • +
  • 인쇄
AI 관련 전공자와 AI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특강 참여 가능
코로나19 대비하여 유튜즈 온라인 채널에서 편하게 시청할 수 있어
▲고려사이버대 인촌관 원형 스튜디오 (이미지=뉴시스)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는 AI분야 인재와 채용 트렌드에 대한 특강 중심으로 고려사이버대 공식 유튜브(YouTube)채널을 통해 ‘2020년 AI·BigData Day’를 진행한다. 


2020년 AI·BigData Day 행사는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학부, 융합정보대학원, 소프트웨어공학과, AI빅데이터연구소가 주관하고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공동 후원한다.

특히 ‘인공지능·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의 확산’과 ‘미래 인공지능·빅데이터 산업 및 시장 변화와 노동시장 채용전망에 대한 이해’를 통해 변화하는 세상에 대비하고 예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AI 관련 전공자와 AI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특강에 참여 가능하다.

행사 1부에서는 이승환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팀장이 ‘인공지능, 인재전쟁’의 주제로 강연하며, 2부는 ‘Tech HR에 사활을 건 기업들이 바라는 인재상’에 대하여 이브레인(eBrain)의 정재우 이사가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오프라인에서의 특강이 쉽지 않은 상황을 고려해 학교를 직접 방문하는 절차를 생략하고, 고려사이버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편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4차 산업시대에 발 맞춰 미래학부에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전공을 사이버대학 최초로 신설하여 미래형 교육 수요를 충족해 나갈 방침이다. 

인공지능전공은 인공지능 기초 과정과 함께 머신러닝 등 인공지능 알고리즘, 챗봇 등 AI서비스 개발, 인공지능 비즈니스 전략 등 비즈니스모델에 대해 학습하며, 빅데이터 전공은 빅데이터 기획, 처리, 분석, 활용에 대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신산업기술경영전공은 4차산업비즈니스모델개발 등 4차산업분야 기술과 창업과정에 대해 학습한다. 전체 교육과정은 기초과정에서부터 전문가 과정까지 폭넓게 구성되어 있어 누구나 자신의 실력에 맞게 교과과정을 선택해 학습 가능하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