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다크 나이트 라이즈> 개봉 첫날 관객 44만 1859명 동원...최고 기록 경신

박지영 / 기사승인 : 2012-07-23 18:23:11
  • -
  • +
  • 인쇄
2012년 개봉 영화 중 최고의 오프닝 관객 동원으로 역개 기록 상위권에도 올라!!
[일요주간=박지영 기자]지난 19일 개봉한 <다크 나이트 라이즈>가 개봉일 하루 동안 44만 996명(누적 관객 44만 1,859)의 관객을 동원하며 올해 개봉 영화사상 개봉 첫날 최고 관객 동원의 신기록을 세웠다.

이는 '트랜스포머3(54만 명)', '트랜스포머2(48만 명)' '괴물(45만 명)'에 이어 외화와 한국영화를 통틀어 국내 개봉한 영화 중 개봉 첫날 관객 동원 역대 4위의 기록이다.

그러나 앞의 영화들은 선거, 근롲의 날, 공휴일 등 휴일에 개봉하고 사전 시사회 관객까지 포함 된 것과는 달리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개봉일은 목요일이며, 평일에 개봉한 영화로는 사상 유례없는 기록이다.

영화 <다크 나이트 라이즈>는 배트맨이 자신을 거부한 사람들의 고통을 지켜볼 것인지 정의의 수호자로 나설 것인지의 고민 속에서 베인와의 운명을 건 전투에 나서는 이야기를 다루었으며, 다크 나이트 신화의 최종편으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이번을 마지막으로 시리즈를 떠난다.

인도, 영국, 미국 등의 로케이션을 거쳐 끝 없는 액션을 통해 전쟁과 재난영화로까지 확대된 장르가 주는 극도의 규모감을 전하고 개대한 스케일 속 휴먼스토리의 탄생이라는 전혀 새로운 차원의 이 영화는 실제 고공 비행기에 매달린 공중 액션과 1만 1천 여명이 동원된 피츠버그 스틸러스 경기장 폭파 장면, 수 천명의 군중이 격돌하는 월가의 초대형 도심 격투, 도로를 질주하고 비행하는 텀블러와 더 배트 등 모든 것이 실제이며, 164분의 상영시간 중 액션 장면이 100분에 달하고, 장편 상업영화사상 최장 시간인 72분을 IMAX 카메라로 촬영했다.

또한 '다크 나이트' 3부작 중 최고의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는 <다크나이트 라이즈>는 전편이 세운 흥행 수익을 월등히 뛰어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