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사업자와의 다양한 상생경영 노력으로 ‘함께하는 기업’ 경영이념 실천
![]() |
▲ 지난 10일 서울 인터컨티넨털 호텔에서 열인 정관장 우수 가맹점 시상식에서 축사하는 KGC인삼공사 허철호 대표이사.(사진=KGC인삼공사 제공) |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KGC인삼공사는 지난 10일 우수 가맹점사업자들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감사의 의미로 '2023 정관장 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매년 공정한 평가를 통해 우수 가맹점을 선정해 백화점 상품권, 황금열쇠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시상식을 진행 중이다.
올해 11번째를 맞는 이날 시상식에는 우수 가맹점으로 선정된 가맹점사업자와 동반 가족을 포함해 총 100여 명이 참석 했으며 정관장 가맹사업 역사를 돌아보고 향후 정관장 가맹사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정관장 브랜드에 대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KGC인삼공사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마련한 ‘표준가맹계약서’를 전면 도입해 공정계약의 기틀을 마련하고 가맹점사업자와 공정한 사업관계가 유지되도록 법적 장치를 갖추고 있다. 또한 프로모션 분담에 대한 “사전 동의 제도” 시행으로 개정된 가맹사업법도 성실히 준수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가맹점사업자 단체와의 매월 정기 미팅을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의견을 수렴해 상생을 위한 소통을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협의를 통해 판촉행사 전 프로모션 내용 및 비용 분담을 결정하고 있으며 매출확대를 위해 각종 광고비, 가맹점사업자 단골고객 유치를 위한 ‘우수고객 CRM 프로그램(생일서비스 등)’ 비용을 부담하고 있다.
KGC인삼공사가 운영중인 온라인몰 ‘정관장몰’과 가맹점 매출 연계가 가능한 O4O(Online for offline) 프로그램은 가맹점사업자와의 대표적인 상생 사례로 꼽힌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정관장몰에서 고객이 정관장 제품을 구입 시 고객과 가맹점을 1:1 매칭해 온라인 판매가 가맹점 매출로 연결되도록 했다.
KGC인삼공사는 원활한 매장 운영을 위한 구매카드, 물류시스템, MRO시스템, 전자가맹계약 시스템 등 효율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개점행사 인테리어 시공감리, 판촉물, 소모품 지원 등 원활한 매장 운영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KGC인삼공사의 경영목표는 고객과 기업, 그리고 사회가 함께 건강해지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맹점사업자와의 다양한 상생 협력을 통해 파트너와 함께 나누는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가맹사업자와의 동반성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