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독창적 브랜드 디자인 '46cm'로 레드닷 어워드 본상 쾌거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6 10:50:23
  • -
  • +
  • 인쇄
체취 케어 전문 브랜드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 감성적 메시지·패키지 디자인 인정받아
▲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LG생활건강의 체취 케어 전문 브랜드 46cm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7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46cm 체취 케어 전문 브랜드’ 디자인으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의 영예를 안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서로의 향기가 맞닿을 정도의 가까운 거리’라는 의미를 담은 ‘46cm'의 감성적인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를 가장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요소는 브랜드 로고 바로 밑에 위치한 줄자 그래픽으로 브랜드의 핵심 철학을 표현하며 46cm 만의 독창성을 완성했다.

여기에 ‘체취 케어’ 제품군이 가진 역동적인 이미지의 브랜드 컨셉을 담아내기 위해 생동감 넘치는 비비드(vivid, 선명한) 컬러를 대비감 있게 적용했다. 또한 사선으로 기울어진 라벨 디자인은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시각화 했고 눈에 띄는 컬러 조합과 함께 보는 이들의 주목도를 높였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다소 낯설 수 있는 ‘체취 케어’라는 특수제품군을 고객에게 친근하게 전달하면서도 46cm만의 독창적인 브랜드 컨셉을 주목도 있게 전달하는 패키지 디자인을 구현했다”며 “차별화된 디자인 룩으로 뉴니스(Newness, 새로움)를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 고심하여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46cm는 지난 4월 브랜드 론칭 후 주요 타겟층인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의 고객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러닝 트랙 이미지를 활용한 광고물을 제작하고, 마라톤대회 ‘가민런(GARMIN RUN)’과의 협업을 진행하는 등 운동을 즐기는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바디케어 카테고리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엘지유니참, 국내 유일 겨울 기저귀 마미포코 ‘피부온기케어’ 출시2021.10.07
LG생활건강 엘지유니참, 쏘피 '무표백·순면' 생리대 리뉴얼로 비건 등 인증2024.03.05
엘지유니참, 여성·청소년 대상 올 1분기 생리대·기저귀 38만 장 기부2024.04.08
'LG생활건강X日 유니참' 엘지유니참, 내전 중인 미얀마에 생리대 10만장 기부2024.08.22
LG생활건강, AI 기반 화장품 효능 성분 개발 성공...'더후'에 첫 적용 계획2025.02.17
LG생활건강, 'iF 디자인 어워드' 5관왕 수상..."혁신적 디자인으로 차별화"2025.03.12
LG생활건강, 쿠션 명가 노하우 집약 '오휘 얼티밋 커버 데니어 쿠션' 출시2025.03.18
LG, 산불 피해 복구·이재민 돕기 성금 20억원 지원...주요 계열사 동참2025.03.26
LG생활건강, 대형 산불 피해 이재민에 생필품 지원....지속적 도움 모색2025.04.02
LG생활건강, 여성 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참여자 모집2025.04.04
LG생활건강, 3년째 울산 도심 숲 조성…지역사회와 상생 실천 [ESG+]2025.04.09
LG생활건강, 청년 기후 활동가 육성 프로그램 본격 시작...친환경 리더십 역량 강화2025.04.14
LG생활건강, 고객 안전·친환경 구현 '오휘 얼티밋 핏 진 쿠션'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영예2025.04.18
LG생활건강, 침향·녹용·콜라겐 담은 프리미엄 이너뷰티 '기앤진 구미 밸런스 케어' 출시2025.04.25
LG생활건강 생활정원, '비피움' 한 달 만에 10만포 판매 돌파... 최대 32% 할인 진행2025.05.09
LG생활건강 더후, 프리즈 뉴욕서 궁중 헤리티지 알렸다…북미 시장 공략 시동2025.05.12
LG생활건강, 통합포인트 론칭 기념 'G포인트 원정대' 이벤트...최대 1만 포인트 적립2025.05.13
LG생활건강, 'AWS 서밋'서 AI 피부 진단 기술 첫 공개…뷰티테크 혁신 주도2025.05.15
LG생활건강 더후, 피부 유전 데이터 기반 신성분 '클로로젠TM'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2025.05.29
LG생활건강, 어린이 구강습관 개선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전국 순회 시작2025.06.02
LG생활건강 VDL, 日 MZ세대 사로잡다…체험 이벤트부터 온라인 할인까지2025.06.10
LG생활건강, '화장품+디바이스' 결합한 스킨케어 혁신 선도2025.06.23
LG생활건강, AI 신유빈 등장한 '피지 모락셀라' 광고 공개2025.06.25
LG생활건강, 락스 없는 프리미엄 주거세제 '홈스타 엑스퍼트' 4종 출시2025.06.27
LG생활건강, '여름 빨래 쉰내 걱정 끝!' '모락셀라 캡슐세제' 출시2025.06.29
엘지유니참, 구미시에 9천만원 상당 생리대·기저귀 80만개 나눔2025.07.03
LG생활건강, 여름철 피부 맞춤 케어 수분·진정 라인 신제품 4종 출시2025.07.07
엘지유니참, 마미포코 기저귀 3종 리뉴얼…"보송함·흡수력 더 높였다"2025.07.15
LG생활건강, KCC실리콘과 맞손…고효율 선케어 소재 개발 '박차'2025.07.24
LG생활건강, HDB 사업부 해외 약진…하반기 실적 개선 청신호2025.07.31
LG생활건강, 독창적 브랜드 디자인 '46cm'로 레드닷 어워드 본상 쾌거2025.08.06
일동생활건강, 3중 기능성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모이스처 선세럼' 출시2025.07.16
LG생활건강 더후, 두피 노화·탈모 증상 완화 돕는 '후스파 샴푸' 출시2025.08.14
LG생활건강, 50년 기술력 캡슐세제 브랜드 '테크 수퍼캡스' 론칭2025.08.19
엘지유니참 라이프리, 최대 1300ml 흡수 '안심흡수 언더웨어' 선보여2025.08.21
LG생활건강 더후, 미백부터 탄력까지…'올인원 선크림' 선보여2025.08.22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