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시놉시스와 협력 "자동차 개발, AI·신경망 갈수록 중요"

채혜린 기자 / 기사승인 : 2019-09-25 10:17:4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공동개발 통해 AI 계산 요구 사항 충족하는 안전 기능·전력 효율 등 제공

[일요주간=채혜린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미국의 전자설계 자동화 기업인 시놉시스(Synopsys)사와 협력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차세대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로 AI 기반 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해 시놉시스와 협력한다면서 자사의 차세대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시놉시스의 DesignWare® ARC® EV Processor IP를 채택한 새로운 고성능 AI 가속화기 PPU(Parallel Processing Unit)를 통합한다고 24일 밝혔다. 

 

ⓒPixabay.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자동차 개발에서 인공 지능(AI)과 신경망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AI와 신경망은 물체 분류, 목표물 추적, 경로 계획 같은 미래의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필수 구성 요소다.

다양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해 ECU 시스템 비용을 낮추고 성능을 높이고, 개발 시간을 단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피터 쉐퍼(Peter Schäfer) 인피니언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 책임자는 “시놉시스와 함께 PPU를 개발해 인피니언의 차세대 마이크로컨트롤러는 갈수록 높아지는 AI 계산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안전 기능, 쓰루풋, 전력 효율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요아킨 쿤켈(Joachim Kunkel) 시놉시스 솔루션 그룹 총괄 책임자는 “많은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에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안전성”이라며 “우리의 ARC EV 프로세서의 프로세싱 성능과 안전성 기능 그리고 AURIX의 검증된 아키텍처를 결합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기능안전 요건을 충족하는 자동차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