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20 으로 이름 확정, 새 폴더블폰은 Z플립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20-01-13 10:18:21
  • -
  • +
  • 인쇄
2월 11일 출시 예정인 플래그십 이름은 S11이 아닌 S20으로 정보유출
길이를 절반으로 접는 새로운 폴더블폰의 이름은 Z플립(flip)
▲ 삼성전자 갤럭시 S20+ 유출된 사진 모음 (이미지합성=일요주간)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트위터와 웨이보, XDA디벨로퍼 등 해외 사이트를 통해 곧 출시될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폰 관련 정보가 유출되고 있다. 신제품의 이름은 갤럭시 S11이 아닌 'S20'이며 신형 폴더블폰의 이름은 'Z플립(flip)'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다음달인 2월 11일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한다. 몇년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WC (Mobile World Congress)에서 신제품을 발표했던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별도의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어 비중을 높였다.

 

올해 행사는 작년 10주년을 맞이하는 갤럭시 S10의 후속제품을 발표하는 이벤트로, 얼마전까지 S11로 알려졌지만 최근 고동진 사장의 공식 언급을 비롯하여 S20으로 흐름이 바뀌었다. 이는 인터넷 정보유출가로 잘 알려진 트위터 사용자 맥사 와인바흐(@MaxWinbach)가 갤럭시 S20+ 5G의 사진을 공개하면서 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와 함께 XDA디벨로퍼에는 10배줌에 100배 디지털 줌을 장착한 S20 시리즈의 최고 모델이 6개의 렌즈를 후면에 장착한다는 소식과 함께 후면 사진이 공개되기도 했다. 이 제품의 이름은 'S20 울트라'로 알려졌다.

 

▲ 삼성 갤럭시 S20 시리즈의 새로운 컬러와 로고 (이미지=9to5Mac)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