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팬 모여라" … 오포(Oppo), 건담 40주년 기념 스마트폰 발표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19-11-13 10:20:47
  • -
  • +
  • 인쇄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 오포, 르노 에이스 (Reno Ace)의 한정판 공개
일본 애니베이션 모빌슈트 건담 시리즈 팬들을 위한 패키지로 테마 적용
▲ 건담 탄생 40주년을 맞아 스페셜 스마트폰이 등장했다 (이미지=OPPO)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세계적인 인기의 로봇 애니메이션 '모빌 슈트 건담(Mobile Suit Gundam)'의 탄생 40주년을 기념하는 스마트폰이 발표됐다.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인 오포(Oppo)는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르노 에이스 (Reno Ace)의 스페셜 버전으로, 업체측은 3만대 한정판으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6.5인치 1080 x 2400 풀HD급 화면에 20:9 비율, 90Hz의 화면주사율을 제공하는 건담 한정판 스마트폰은 전면에 지문인식 센서를 내장하고 있다. 후면 카메라는 소니 IMX586 48MP센서를 메인으로 사용하며 망원, 초광각, 매크로 렌즈까지 4개의 렌즈가 탑재된 쿼드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다. 전면 카메라의 화소는 16MP로 물방울 무늬의 작은 노치가 있다. 

 

기본 사양은 퀄컴의 스냅드래곤 855+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8GB의 램, 256GB의 UFS 3.0 내부 저장소를 갖추었다.

 

건담 한정판 르노 에이스는 건담을 연상케 하는 뒷면의 디자인 문양이 장착되어 있고 상단에는 건담 시리즈의 우주세기에서 지구 연방을 표시하는 E.F.S.F가 표시되어 있다. 또한 중간에는 빨간색의 막대에 GUNDAM RH-78-2 라고 각인되어 있는데 이는 모든 건담들의 원조격인 퍼스트 건담에 부여된 번호이다.

 

▲ 건담 40주년 기념 스마트폰 발표 (이미지=Oppo)

 

이렇듯 디테일을 살린 건담의 컬러는 상하단에도 표시된다. 

 

측면 상단의 파란색은 건담의 상체 컬러를, 빨간색으로 처리된 하단은 신발을 연상시킨다. 또한 기본으로 제공되는 보호케이스는 퍼스트 건담이 가지고 다니는 방패의 디자인을 그대로 옮겨 놓았다.

 

배터리 용량은 4000mAh로 65W 전용 급속충전기가 제공되며 5분 충전에 27%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다만 이는 표준 Qi 충전기와는 호환되지 않는다.

 

3599위안, 약 $500에 판매되며 중국내에서만 한정판으로 공급된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