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보험계약 현황 한눈에 ‘보험월렛’ 앱 출시

채혜린 기자 / 기사승인 : 2019-11-07 13:09:38
  • -
  • +
  • 인쇄
한화생명, 보험관리 앱 서비스 '직관 인식 강화' 새롭게 출시
리뉴얼 기념, 7000명에 모바일 커피 증정...오는 12월15일까지
▲ 한화생명이 보험월렛 앱 서비스를 출시했다.(사진=한화생명 제공)

 

[일요주간=채혜린 기자] 한화생명이 로그인만으로 보험계약현황, 보장분석 등을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보험관리 앱 ‘보험월렛’을 선보였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기존 보험관리 서비스 앱의 고객 활용도를 분석한 결과 보험가입 후 한 번도 자신의 보험을 찾아보지 않는 사람이 많다는 사실에 착안해 일상에서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보험가입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 ‘보험월렛’을 개발했다.

 

한화생명이 새롭게 내놓은 ‘보험월렛’은 공인인증서 없이 6자리 간편비밀번호 등록만으로 보험계약 대출, 보험금청구, 보험계약조회 등의 업무를 안전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고객이 앱에 로그인을 하면 한 화면에 계약현황, 보장분석, 퇴직연금, 대출가능금액, 보험금신청까지 모든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보험계약 대출을 하려면 가입한 상품별 가능금액과 이율을 조회하고 고객이 일일이 비교해서 선택해야 했다.

한화생명은 또 고객 스스로 보험에 대해 관심을 갖고 찾아볼 수 있도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화생명 ‘보험월렛’은 보험, 금융, 여행, 취미, 건강 등 삶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도 보험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받아볼 수 있다. 월 평균 100건 이상의 다양한 콘텐츠가 수시로 업로드된다.

한화생명은 이번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오는 12월 15일까지 ‘보험월렛’ 앱 설치를 하고 회원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70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신규 설치자뿐만 아니라 업데이트 고객도 추첨 대상이다.

한편 한화생명의 모바일 고객센터 앱인 ‘한화생명 모바일센터’는 올해 말까지 운영된다. 2020년 1월부터는 ‘보험월렛’으로 통합된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