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증서, 휴대폰 가입신청·폰구매·개통 동시에 가능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20-12-30 12:33:35
  • -
  • +
  • 인쇄
신용카드, 범용인증서 등의 본인인증의 불편함을 네이버 인증서로 대체
이동통신 분야, 비대면 이용자 니즈에 부응키 위한 협약
▲네이버 인증서, 휴대폰 신규 가입, 번호이동 기기 변경 시에도 사용 가능 (이미지=뉴시스)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네이버와 미디어로그,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서비스에 대한 임시 허가’를 획득했다.


이번 허가를 통해 미디어로그의 ‘U+알뜰 모바일’,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의 ‘헬로모바일’ 이용자는 비대면으로도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휴대폰 신규 가입과 함께 번호이동 및 기기 변경 시에도 본인 인증 수단으로써 사용 가능하다.

그동안 비대면으로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을 하려면 신용카드, 범용인증서 등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했으나 LG계열 이동통신분야에서는 ‘네이버 인증서’만으로 편의성을 더욱 높여갈 계획이다.

 

네이버 인증서에 도입된 다양한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이용자 신원을 안전하고 정확히 확인한 후 가입 절차가 이어지는 방식이다.

미디어로그의 'U+알뜰모바일'과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고객은 내년 1월 중 '네이버 인증서'로 가입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고객에게는 순차 개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력은 ‘비대면’이 이동통신 분야에서도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인증서가 사용 가능하도록 채택되어 비대면 가입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춤과 동시에 편리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둘 수 있다.

또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한 절차나 비용이 부담되거나 신용카드가 없는 이용자도 ‘네이버 인증서’로 쉽게 비대면 인증을 진행할 수 있다.

네이버 인증서 서비스측은 이동통신 분야에서도 비대면에 대한 이용자 니즈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 여러 기업과 협력해 안전하면서도 간편한 인증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