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N4L, RF 통신 방해·GPS 신호 교란 등 전자정보전 대응 솔루션 공개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21-02-23 15:55:22
  • -
  • +
  • 인쇄
주파수 영역의 다양한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16개 채널과 고출력 전력 증폭기 활용 자동 운용 기능 제공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민첩한 적응형 전자정보전(EW&I) 역학 솔루션을 공급하는 SIGN4L이 임무에 전술적 이점을 제공하는 최첨단 솔루션 2종을 내놨다.

23일 SIGN4L에 따르면 최첨단 솔루션 2종은 RF 통신 전파 방해 시스템 ‘V-프로텍트’와 무인기 대응 전문 기술 ‘나브컨트롤-G’이다.

V-프로텍트는 첨단 모바일 능동·수동형 고성능 전파 방해 시스템이다. 일반 지상 RF 신호는 물론, 무전과 휴대용 소형 무선 송수신기, 모바일·와이파이 주파수를 아우르는 휴대용 위성 통신 장비를 차단한다.  

 

▲ 첨단 고성능 전파 방해 시스템 V-프로텍트가 SUV 차량에 설치된 모습. (사진=SIGN4L)

급조 폭발물(C-IED)·드론 대응 기능과 사용자 친화적 모델이 가미됐다. 표준 SUV 차량에도 설치할 수 있다. 또 보호 범위를 넓히고 주파수 영역의 다양한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16개 채널과 고출력 전력 증폭기를 활용한 자동 운용 기능을 제공한다.

나브컨트롤-G는 특정 지역에 침입하려는 무인기를 막기 위해 개발한 일종의 첨단 송신기다. GPS 신호를 모방해 비협력적  무인기의 시간과 위치 통제권을 탈취·무력화해 민감한 지역을 보호한다. 외관은 충격 방지 컨테이너로 보호했다.

EDGE의 전자정보전 클러스터 프로그램 관리부 부사장인 왈레이드 알 메스마리는 “전자정보전은 현대 방산·보안 시스템의 근간”이라며 “V-프로텍트와 나브컨트롤-G는 공격 무력화에 에너지를 집중해 민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SIGN4L의 역량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말했다.

SIGN4L은 국제 방산 전시회 ‘IDEX 2021’ EDGE 파빌리온에서 새 솔루션을 공개했다. IDEX 2021은 아부다비 국제 전시장에서 오는 25일까지 열린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