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비트코인 설문 결과 "파는 사람보다 사는 사람 많아"

하수은 / 기사승인 : 2019-09-03 11:14:50
  • -
  • +
  • 인쇄

[일요주간=하수은 기자] 비트코인(BTC)을 매입하는 사람이 매도하는 사람보다 많다는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과 후오비 코리아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각각 진행된 비트코인 관련 설문조사 결과 이 같이 조사됐다고 3일 발표했다.

 

▲ ⓒPixabay.

후오비 글로벌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현재 비트코인으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라는 주제로 매도(Sell), 매수(Buy), 보유(Hold) 세 가지 선택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총 873명이 참여한 이번 투표 결과 ‘보유’라고 답한 사람이 47%로 가장 많았고 ‘매수’라는 응답이 31%를 기록했다. ‘매도’라고 답한 사람은 전체 22%로 가장 낮은 비율을 보였다.

 

▲후오비 그룹 비트코인 관련 설문조사 내용.(후비로 코리아 제공)

후오비 코리아는 비트코인 가격에 대해서도 물었다. 지난달 27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올해 안에 비트코인 가격이 2만달러를 돌파하게 될지 묻는 ‘내 맘대로 비트코인 가격 전망’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 ‘넘긴다’라고 답한 사람이 45%를 기록했고 ‘못 넘긴다’는 응답이 55%인 것으로 나타났다.비트코인 가격에 대해서는 보수적인 전망이 우세했다. 

한편 후오비 코리아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후오비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 지난해 3월 30일 정식으로 오픈했다. 디지털 자산 거래 외에도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등 다양한 기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