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정보 통합체 KTN, 뉴스 플랫폼 이어 신용 시스템 구축 예고

박민희 기자 / 기사승인 : 2019-05-23 14:14:4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일요주간=박민희 기자] 일본 시장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블록체인 글로벌 종합 뉴스 플랫폼 KTN이 일방적 정보전달에서 벗어난 블록체인 생태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블록체인 정보 통합체인 KTN은 23일 “스물네 시간 빠르게 급변하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다루는 정보 중에는 시장 속도에 맞춰 제공되는 속보들을 심심치 않게 만나볼 수 있다”며 “하지만 이렇게 시중에 나와 있는 많은 정보 중에 정말 가치가 있는 기사를 찾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카테고리별 7일 24시간 속보라고 전하는 기사 중 대부분은 시중에 나와 있는 보도자료들이 주를 이루는 추세”라며 “이중 핵심 정보 제공이나 실제 시장을 견인할 만한 힘을 발휘하는 정보를 찾아보기 힘들다. 이는 결국 어떻게 해야 수요를 해결할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으로 초점이 맞춰진다”고 전했다. 

 

▲ KTN, 블록체인 생태계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ktn 제공)

KTN은 KTN의 블록체인상에서 각 뉴스레터의 출처를 추적할 수 있으며 오보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스팸성 원본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공개한다. 또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백서의 업데이트 데이터 및 모든 변경 기록을 지속해서 블록체인상에 누적 기록해 관리한다.

블록체인을 사용해 각 정보를 완벽하게 기록하고 변경 사항을 철저히 탐지함으로써 투자자에게 신뢰성 있고 편리한 고품질의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KTN은 “앞으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한 크레딧 시스템을 구축해 더욱 세분되고 명확한 데이터를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TN 제품 담당자인 Bafei는 “KTN은 뉴스 플랫폼 서비스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종합 신용 시스템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KTN은 속보와 프로젝트 데이터베이스 등을 서비스하는 동시에 IEO(Initial Exchange Offering)에 최적화된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한편 KTN은 내달 국내 최대거래소 상장 추진 계획 등을 공개하며 공격적인 활동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