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실시간 전문지식 상담 플랫폼 '지식인 엑스퍼트' 출시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19-11-27 14:33:52
  • -
  • +
  • 인쇄
사용자와 전문가가 1:1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지식인 서비스 내 플랫폼
세무, 노무, 마음상담 분야로 시작하며 전문가와 사용자 모두의 윈윈 목표
▲ 네이버 지식인 엑스퍼트 시스템 (이미지=네이버)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네이버가 자사의 온라인 지식 공유 플랫폼 지식인을 통해 실시간 맞춤형 지식 상담 플랫폼 ‘지식인 엑스퍼트(지식iN eXpert)’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

 

26일 네이버는 '지식iN'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건강, 법률,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7,500여 명의 전문지식 공유 생태계를 활용하면서 보다 전문적이고 개인화된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식인 엑스퍼트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엑스퍼트는 특정 분야의 지식 전문가와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1:1 커뮤니케이션하는 지식 상담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전문지식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가진 전문가와 한층 더 간편하게 만날 수 있다. 전문가는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결제는 사용자가 특정 주제의 전문가를 직접 선택하고 전문가가 산정한 지식 공유 금액을 알려주면 사용자는 ‘네이버 페이’로 결제하는 방식이다. 이후, ‘네이버 톡톡’을 이용해 1:1상담을 진행하거나 오프라인으로 상담을 진행할 수도 있다. 세무, 노무, 마음상담 등 전문 분야로 먼저 시작하며 추후 반려동물, 영양/다이어트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할 예정이다. 

 

세무와 노무 분야의 경우 정보가 취약한 소상공인들의 참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버는 엑스퍼트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세금 정산, 4대 보험, 직원 고용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전문적인 정보를 더욱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엑스퍼트는 그동안 ‘전문가 답변’에 참여하며 검증된 200여 명의 전문가가 상담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 지식인은 여러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1년간 약 78만 7천여건의 답변을 제공하는 포털의 대표적인 지식 정보 서비스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