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바더빙, PDF문서로 동영상 제작 기능 추가 업데이트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20-08-28 15:04:35
  • -
  • +
  • 인쇄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능들을 중점적으로 서비스를 개선
주수업 자료 PDF 형식에서 착안, 손쉽게 영상 제작 가능
▲네이버 클로바더빙의 PDF파일 추가와 더빙 목소리 업데이트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네이버(Naver)의 인공지능(AI) 더빙 서비스 '클로바더빙'은 원격 수업을 위해 보다 손쉬운 영상 제작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원격 수업이 장기화되면서 교육 분야에서 클로바더빙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네이버는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능들을 중점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반영했다.


먼저 주요 문서로 보편적으로 널리 사용하는 PDF 파일 사용이 훨씬 쉬워져, 이 파일만으로도 편리하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PDF 문서를 클로바더빙에 업로드한 후 AI 목소리를 입혀 영상으로 제작 후 바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클로바더빙은 네이버의 웹브라우저 '웨일'을 통해 사용 가능하며, 타임라인에서 슬라이드별로 재생 길이를 조절하거나 순서를 변경·삭제할 수 있다.


교육 현장에서의 수업 자료가 주로 PDF 형식이라는 점에 착안해 만들어진 기능 덕분에, 영상 제작에 익숙하지 않은 교사들도 수업 자료를 쉽게 영상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또 영상 제작시 선택 가능한 AI 목소리도 기존 5개에서 10개로 확대했으며, 상단 영역 접기 기능 등 사용자 환경이 깔끔하게 개편됐다.

추가로 클로바더빙은 프레젠테이션, 카드뉴스, 포스터, 유튜브 섬네일 등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하는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와 서비스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원격수업을 하는 교사들에게 한단계 높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향후 네이버측은 클로바더빙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만들어갈 예정이며, 여러 교육기관 및 디자인 플랫폼과의 협업까지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종문 기자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