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AI 얼굴 인식 솔루션 나왔다…정확도 99.86%

이효주 / 기사승인 : 2019-04-10 16:03:2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일요주간 = 이효주 기자] 디지털 미디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기업 리얼네트웍스가 얼굴 인식 솔루션인 보안용 SAFR를 전 세계 제너텍 시큐리티 센터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10일 리얼네트웍스에 따르면 99.86%의 정확도를 달성하는 고성능 얼굴 인식 솔루션인 보안용 SAFR를 통해 제너텍 시큐리티 센터 기능을 보다 강화할 수 있다. SAFR은 라이브 비디오 오버레이, 북마크, 자동 경고 및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대부분 보안 비디오는 실시간으로 시청 되지 않고 녹화된다. 보안팀은 인증되지 않은 활동이나 알려지지 않은 활동을 식별하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모니터링해야 하므로 극도의 집중과 세부적인 주의가 요구된다.
 

▲ 사진출처=픽사베이

리얼네트웍스는 “제너텍 시큐리티 센터와 통합된 보안용 SAFR를 통해 보안 직원은 사건 발생한 후 복잡한 여러 화면의 모니터링과 지루한 녹화 비디오 검토에 많은 시간을 소모할 필요가 없다”며 “보안용 SAFR은 보안 요원의 시야에 관계없이 실시간 카메라 피드에서 비인가된 사람 또는 원치 않는 사람을 인식하면 즉시 보안 전문가에게 실시간으로 알린다”고 설명했다.
 
여기에는 허가 또는 제한구역 내에서 등록된 사람, 위험인물, 경계사항, VIP에 대한 알림기능도 포함된다.
 
조던 자우모 제너텍 파트너 프로그램 디렉터는 “리얼네트웍스는 제너텍 시큐리티 센터에 SAFR 얼굴 인식 기술을 통합해 보안 전문가가 얼굴인식을 기업 보안 시스템의 일부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며 “우리는 리얼네트웍스의 보안용 SAFR와 제너텍 통합 보안 플랫폼의 공동 솔루션으로 상호 고객이 시설을 더욱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보안용 SAFR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얼굴 인식 솔루션이다. 수백만 개의 얼굴을 실시간으로 검출하고 인식할 수 있는 고성능 솔루션으로 일반 상용 하드웨어에 쉽게 적용·확장할 수 있다.
 
리얼네트웍스의 댄 그림 SAFR 총괄책임자는 “세계 정상급의 얼굴인식 솔루션을 통해 보안 전문가들이 우리를 더욱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는 여러 기회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보안용 SAFR의 실시간 화면 오버레이, 경고, 알림 및 북마크 기능을 통해 보안 관리자가 자동으로 사람들의 신원을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는 제너텍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제너텍 시큐리티 센터를 사용하는 보안 전문가가 고도의 정확성을 제공하는 AI 기반 얼굴 인식 솔루션인 보안용 SAFR를 통해 더욱 향상된 보안 관리를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