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프트] ② 아이폰 11을 위한 최고의 사진 장비, 샌드마크 렌즈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19-12-11 09:00:21
  • -
  • +
  • 인쇄
샌드마크 사의 최신작, 아이폰 11 시리즈에 사용 가능한 다양한 렌즈와 필터군
고급 사진과 영상 촬영이 가능, 해외 사진 영상 전문가들에게 꾸준한 인기 누려

【편집자 주】 현대인이 하루 동안 사용하는 IT 제품의 수는 셀 수 없이 많다. 또 IT와 접목된 기술을 바탕으로 시스템과 인프라까지 포함한다면 사람을 빼고는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관련 제품 또한 하루가 다르게 쏟아지고 있어, 물건을 보는 안목이 없거나 결정장애가 있는 이들은 제품을 사야하는 일도 스트레스가 될 지경이다. 일요주간의 'IT 기프트'는 넘치는 IT 제품 속에서 아이디어가 돋보이거나 기능적으로 매우 유용한 제품, 가성비와 가심비기 동시 만족되는 제품, 또 직접 사긴 아깝지만 누군가에게 선물로 요구하고픈 알짜 제품을 골라 소개하는 코너다.

 

▲샌드마크의 케이스와 렌즈가 장착된 아이폰 (사진= Sandmarc)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컴팩트 카메라를 넘어선지 오래다. 또한 주요 기능도 전화의 용도보다는 사진 촬영의 용도로 훨씬 많이 쓰여진다. 해마다 아이폰이나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콘테스트가 줄을 잇고, 사진 관련 앱과 소셜 미디어 사용량도 어마어마하다. 게다가 최근 출시된 아이폰 11 시리즈의 카메라는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을 정도로, 진일보한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스마트폰 액세서리 제조사로 유명한 샌드마크(Sandmarc) 또한 아이폰 11과 11 Pro, 11 Pro Max를 위한 새로운 렌즈 라인업을  발표했다. 2013년 미국 샌디에고에 설립한 샌드마크는 아이폰과 고프로, DJI를 위한 다양한 렌즈를 선보여, 전문 사진작가와 필름메이커, 여행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었다.

 

▲아이폰 11 시리즈를 위한 렌즈군 (사진= Sandmarc)

 

▲손쉬운 렌즈 마운트로 평소 스마트폰 사진을 즐기기 좋다. (사진= Sandmarc)

 

아이폰 11 시리즈의 렌즈군 또한 다양하게 구성해 스마트폰 카메라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멋진 이미지와 영상을 담을 수 있다. 렌즈 종류는 망원과 광각, 매크로, 피쉬아이 렌즈와 함께 시네마스코프 영상으로 촬영 가능한 아나모픽 렌즈까지 포함된다.

 

1.33X 아나모픽 렌즈는 영화나 뮤직 비디오 촬영에 주고 쓰이며, 아이폰으로 16:9 영상을 찍어 압축을 풀면 2.4:1의 종횡비를 제공한다. 멀티 코팅 유리로 제작되어 반사없이 촬영 가능하다. 또 자동차 헤드라이트나 가로등 등 생생한 빛을 받으면 영화 표현에서 가능한 렌즈 플레어를 만들어냄으로써 영상 자체에 영화적인 느낌을 살릴 수 있다. 

 

또한 이 렌즈는 타원형 보케 표현이 가능해 영화 프레임에서 수평적인 요소들을 훨씬 멋지게 담을 수 있다. 이는 영화제작자이자 감독으로 유명한 JJ 에이브럼스와 스티븐 소더버그가 영화에 사용하는 유명한 기법이기도 하다.

 

▲야간 모드 사용시 광각 렌즈 비교 사진. 좌/ 아이폰 11, 가운데/샌드마크 광각, 우/아이폰 11 초광각 모드 (사진= Sandmarc)
 

광각 렌즈 역시 왜곡을 최소화하고 프리미엄 멀티 코팅 렌즈로 또렷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아이폰 11 시리즈에 새롭게 탑재된 나이트 모드는 초광각 렌즈 모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한계가 있다. 그렇지만 샌드마크의 광각 렌즈 장착시 와이드한 느낌을 살리면서 나이트 모드가 적용된 결과물을 촬영할 수 있다.

 

평소 접사사진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라면, 스마트폰 카메라의 한계를 분명히 경험했을 것이다. 샌드마크의 매크로 렌즈는 스마트폰 카메라로도 현미경으로 보는 듯한 느낌을 들 정도로 가까운 촬영은 물론 생생한 디테일 표현이 가능하다. 꽃 사진, 음식 사진, 소품 사진 등 피사체의 디테일을 표현하려면 이제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한 셈이다.

 

▲샌드마크의 매크로 렌즈로 촬영한 결과물 (사진= Sandmarc)

 

샌드마크의 다양한 렌즈를 사용하려면, 케이스가 필수이다. 기본 구조는 케이스에 렌즈를 연결해 쓰는 방식이며, 마운트 방식은 케이스 마운트와 클립형 마운트 등이 있다.  

 

여러 렌즈과 다양한 부속 장비를 챙기는 것이 번거롭고 힘들어 사진을 멀리 했다면, 샌드마크의 아이폰 11 시리즈를 위한 렌즈를 눈여겨보자. 스마트폰으로 새로운 사진 세상을 즐기며 새로운 영역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추운 한겨울에도 창작의 욕구를 끊임없이 불러일으킬 것이 분명하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