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그룹 '넨도'와 협업으로 완성한 '카카오프렌즈 홈킷'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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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ES에 참여하는 ‘카카오프렌즈 홈킷’ (사진=카카오IX) |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세계 최대의 가전박람회 CES (Consumer Electronics Show) 2020에 '카카오프렌즈'가 참여한다.
24일 카카오IX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를 채택한 IoT 홈케어 디바이스 '카카오프렌즈 홈킷'으로 CES2020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캐릭터 브랜드 중 최초이다.
카카오프렌즈 홈킷은 스마트 체중계, 램프, 공기청정기, 가습기, 알람, 센서, 체온계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제품별 전용 앱과 실시간 연동돼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이번 홈킷 시리즈는 세계적인 디자인 그룹 ‘넨도’와 협업해 탄생했다.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하얀 보울(bowl)’ 모양을 제품 디자인 전반에 적용했다. 각 제품의 개성과 기능을 시각화한 ‘아이콘’을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홈킷 제품군 7종 전부가 CES 2020에 전시되며 시연은 물론 고객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존도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프렌즈는 고속도로 휴게소, 전주 한옥마을, 제주신라면세점 등 다양한 곳에 매장을 연이어 오픈한데 이어 지난 19일에는 서울역 2층 대합실 앞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 고객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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